김포한강신도시 미분양 아파트 인기, 부동산 시장 녹일까?

  • Array
  • 입력 2012년 10월 19일 09시 20분


정부가 침체된 부동산 시장을 살리기 위해 내놓은 정책인 ‘9.10 부동산 활성화 정책’이 본격적으로 시행되면서 미분양 아파트들이 들썩이고 있다. 취득세 50% 감면과 5년 내 양도시 양도세 전액 면제 등 파격적인 세제 혜택이 얼어붙었던 부동산 시장을 녹이고 있는 것.

특히 김포한강신도시 지역의 일부 아파트는 분양가 할인 혜택까지 더해지면서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입주 희망자들이 몰리고 있는 상황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김포지역 미분양 아파트를 좋은 기회에 구입해 두었다가 실물경기 회복이 뒷받침되면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그 중 김포한강신도시 내에 위치한 ‘현대성우오스타’는 6,000만 원대 전세보증금으로 즉시 입주가 가능한 파격 혜택까지 더해 부동산 규제완화 특급 수혜주로 꼽히고 있다. 이외에도 ▲기본할인 10% ▲잔금(20%) 2년 유예 ▲중도금60%를 2년간 이자지원 ▲DTI 미적용 아파트 ▲양도세 100% 면제(5년간) ▲취득세 추가 감면 ▲역세권-장기역(가칭/개통예정) ▲발코니 무료확장 등의 혜택까지 더해져 내 집 마련의 꿈을 실현하는 곳으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99제곱미터(구 30평) 가격으로 132제곱미터(구 40평)대를 구매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도 하다.

서울과의 접근성도 눈에 띈다. 올림픽대로를 이용하면 여의도까지 20분대, 강남까지 40분대면 도달할 수 있으며, 김포공항까지 연결되는 김포도시철도가 2017년까지 완공될 예정이다.

무엇보다 자녀를 두고 있는 학부모라면 가장 신경 쓰이는 것이 교육 인프라와 생활 환경이다. ‘현대성우오스타’는 초, 중교가 도보 1분 거리에 위치에 있으며, 전체 규모의 50% 이상이 녹지율로 공원 같은 아파트를 표방하는 것도 입주를 희망하는 이들에게 매력을 사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부동산활성화 정책과 파격적인 할인혜택이 더해져 김포한강신도시 미분양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현재 남은 김포 미분양 아파트가 많지 않은 만큼 내 집 마련을 꿈꾸고 있다면 서둘러 기회를 잡는 것도 좋다.”라고 조언했다.

김포 한강신도시 현대성우오스타 465세대 중 잔여 물량 40여 세대에 대한 분양 문의는 홈페이지(www.한강현대성우오스타.com) 또는 전화(1666-3839)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