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진학 진로교실과 비전스피치 트레이닝으로 내 꿈에 날개를 달다·

  • 입력 2012년 7월 31일 13시 27분


중학교 3학년 최 군, 학교성적 중상위권이며 성실한 편뚜렷한 진로목표가 없어서 늘 자신의 미래에 대한 고민

우리 주변에 흔히 볼 수 있는 학생의 경우이다. 학생들에게 앞으로 자신의 진로에 대해 물어보면 구체적이지 않고 피상적으로, 흔히 들어본 직업을 대답한다. 직업에 대한 정보도 그 직업 갖기 위해 어떤 공부를 어디서 해야 하는 지도 모르는 학생에게서 그 꿈에 대한 절실함을 찾기는 어렵다. 즉, 뚜렷한 진로목표의 부재는 학생들이 공부하는 이유를 모른 채 그저 시키는 공부만 하게 한다. 우리 아이가 별 고민 없이 스스로 공부하게 하고 싶다면 뚜렷한 진로목표부터 세우게 하자.

(주)진학사 청소년교육연구소의 성공진학 진로교실에서는 진로, 인성, 진학, 학습 통합형 검사인, 진학예측진단검사(KMDT)의 결과와 흥미, 적성, 가치관 등을 고려하고 합리적인 의사결정방법을 통해, 참여 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설정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진로설정과 더불어 구체적인 진학목표까지 세우고 자신의 커리어로드맵까지 완성해본 학생들은 자신의 목표를 좀 더 구체적이고 생생하게 그릴 수 있게 된다. 이러한 절실하고 진정성 있는 목표는 학생들이 공부의 이유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한다.

성공진학 진로교실의 후속과정인 비전스피치 트레이닝에서는 참여 학생들이 진로 및 진학목표를 바탕으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자기소개서를 써보게 된다. 전문가 선생님들의 조언과 첨삭을 통해 나를 잘 표현한 자기소개서를 완성해보고 바로 이어 스피치 트레이닝을 받는다. 발성, 발음, 억양, 끊어 읽기 등을 스피치 전문선생님께 꼼꼼하게 훈련받아 자신의 비전을 다른 사람들 앞에서 당당하게 말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게 된다. 또한 실전 면접 연습과 모의 집단 면접을 체험하면서 구술면접에서의 자신만의 강점을 발휘할 수 있는 노하우를 얻을 수도 있다.

여러분의 자녀가 자신의 진로에 대해 확신을 갖지 못하고 공부의 이유를 알지 못한다면 혹은 매사에 자신감이 없는 태도와 당당함이 부족하다면 이번 여름 성공진학 진로교실과 비전스피치 트레이닝에 신청해보자.

교육전문기업인, 진학사의 성공진학 진로교실은 8월 8, 9, 10일(수, 목, 금) 3일 간 오전 9시부터 1시까지, 비전스피치 트레이닝은 8월 13, 14, 15일 (월, 화, 수) 3일 간 9시부터 1시까지 진학사 본관 1층 교육장에서 진행되며, 신청은 ‘행복한 진학스쿨’ 홈페이지(www.happyjinhak.com)를 통해 받는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