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Dream]전매 제한 없고 착한 분양가까지… 내 집 마련 “기회 잡으세요”

  • Array
  • 입력 2012년 4월 2일 03시 00분


코멘트

최상층 거실 천장높이 3m로 개방감 극대화
가구별 맞춤형 에너지 가이드 관리 프로그램 적용


대림산업이 올해 분양할 아파트 가운데 가장 눈길을 끄는 사업 가운데 하나가 충남 연기군 조치원읍 신안리 일대에 들어설 ‘세종 e편한세상’이다. 지하 2층, 지상 20층, 12개 동에 전용면적 84∼152m² 규모 아파트 983채가 들어선다.

이 아파트가 위치한 신안리는 7월 출범하는 세종특별자치시에 편입되는 지역으로, 단지에서 12.5km 남쪽에 행정복합도시가 있다. 이런 이유로 분양권 전매가 1년 동안 금지되는 세종시 행정타운과 달리 당첨 즉시 전매가 가능하다.

또 세종시와 행정중심복합도시 개발에 따른 수혜를 직접적으로 누릴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또 행복도시로 진입하는 국도 1호선에 접해 있어 세종시의 관문 및 행정중심복합도시의 배후주거지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향후 공공기관 이전에 따른 인구 유입 가속화와 오송 제2생명과학단지(예정) 조성이 본격화될 경우 지속적인 수혜가 예상된다.


교통 여건 역시 뛰어나다. 고속철도(KTX) 오송역까지 3.6km, 경부선 조치원역까지는 1.8km, 경부고속도로 청주 나들목까지는 9km가량 떨어져 있다.

승용차를 이용하면 10분대에 오송생명과학단지, 행정중심복합단지까지 도달할 수 있으며 KTX 오송역을 이용하면 서울까지 1시간이면 닿는다.

설계 측면에서는 2m 광폭 발코니를 도입해 공간 활용도와 서비스 면적을 극대화했다. 125m²형은 발코니를 확장할 경우 2.2∼7.5m² 정도의 면적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다.

또 실내 천장높이를 기존의 일반적인 아파트에 적용되는 2.3m보다 10cm 높은 2.4m로 설계했으며 최상층의 거실 천장높이는 3.0m로 설계해 개방감을 극대화하였다.

대림산업이 자체 개발한 쌍방향 에너지 관리 시스템(Energy Management System: EMS)도 적용된다. EMS는 입주 고객이 각자의 생활 습관에 맞는 최적의 에너지 소비를 할 수 있도록 가구 별로 맞춤형 가이드를 제시해주는 에너지 관리 프로그램이다.

입주 고객들은 에너지 소비 설문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아파트 내부에 설치된 월 패드(Wall Pad)를 통해서 최적의 에너지 소비량과 함께 단지 내 동일 평형대와 비교한 수치 등 에너지 소비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단지 홈페이지를 통해 냉장고, 세탁기, 컴퓨터, 에어컨 등 각 가전제품별 에너지 소비 절감 가능량과 에너지 절약을 위한 생활 속 다양한 실천방안을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풍부한 생활편의시설도 갖췄다. 단지 전체가 동림산과 남성산의 끝자락인 울창한 자연림으로 둘러싸여 있고, 단지 인근에 신안 저수지가 있어 최고의 조망권을 누릴 수 있다. 총 단지 면적 가운데 32%를 조경 면적으로 디자인한 것도 장점이다.

또 단지 주변에 신봉초등학교, 조치원중학교, 조치원여자고등학교, 세종(구 조치원)고등학교, 고려대 및 홍익대 세종캠퍼스 등 교육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으며, 홈플러스 조치원점, 농수산물유통센터, 연기 문화예술회관 등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하다.

입주는 2013년 2월 예정이며 3.3m²당 500만 원 초반대로 분양가를 책정할 예정이다.


박선희 기자 teller@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