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 ‘탄수화물’은 내리고 ‘단백질’은 올리고

  • Array
  • 입력 2012년 2월 21일 15시 54분


굶어서 빼는 다이어트의 위험성이 대중들에게 알려지면서 살 안찌는 음식들로 구성된 다이어트 식단에 관심이 늘고 있다. 따라서 자연스럽게 다이어트 음식과 다이어트 요리들이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다이어트의 적인 탄수화물을 배제하고 단백질 위주의 음식들로 구성된 다이어트 식품이 유행이다. 단백질이 많이 함유된 음식 위주로 구성된 다이어트 식단을 이용한 체중감량 다이어트 법은 사과 다이어트, 토마토 다이어트, 바나나 다이어트, 두부 다이어트, 쥬스 다이어트, 허브차 다이어트, 식초 다이어트와 같은 원푸드다이어트에서 단백질 섭취를 주로 하는 다이어트 식단이 인기를 끌고 있다.

지방을 배제하고 간이 전혀 되지 않은 단백질이 풍부한 고기만을 섭취하는 황제 다이어트, 고단백 저탄수화물 저열량 식이요법인 덴마크 다이어트, GM다이어트 등 단백질 섭취가 왜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은 것일까?

우리 몸은 몸을 구성하고 유지하는 데 필요한 3대 필수영양소(탄수화물, 지방, 단백질)가 있다. 초과로 섭취된 탄수화물은 지방의 형태로 전환되어 몸에 축적되게 되고 이것이 살이 찌는 원인이 되지만 단백질은 다르다. 단백질은 근육의 주성분으로 신체의 에너지원으로 사용된 후 남는 여분의 단백질은 탄수화물처럼 지방의 형태로 변해 몸에 축적되지 않는다. 오히려 근육으로 전환되어 몸 속에 저장되게 된다.

따라서 단백질은 많이 섭취한다고 해도 살이 찌는 원인이 되지 않고 오히려 살이 빠지는 원인이 된다. 기초대사량을 높여 체내에 필요한 에너지량이 증가시키고 열량소비를 진작시킨다. 즉 가만히 있어도 살이 빠지는 효과와 동시에 이전과 같은 양의 음식을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체질 개선이 이루어지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단백질 섭취의 이점을 이용하는 다이어트 식단관리는 이론상으로는 완벽에 가깝지만 실천가능 한 방법인가에 대해서는 많은 전문가들이 회의적인 반응이다.

우리의 몸은 탄수화물을 원하고 이러한 탄수화물을 억지로 제한했을 시에는 영양결핍으로 인한 탈모, 소화불량, 변비와 같은 신체적 문제에서부터 무기력증, 우울증과 같은 정신적인 부작용까지 초래할 위험성이 있다. 또한 다시금 탄수화물과 지방을 섭취했을 시 이전의 몸무게로 돌아가는 요요 현상을 피할 수 없다.

발효 한방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여 다이어트 부작용을 최소화 시킬 수 있도록 전문가의 전문적인 식단관리가 필요하다”라고 조언했다.

또한 다이어트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몸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를 제한하는 방법보다 몸 속에 쌓이는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하여 몸 속을 정화시키고, 이러한 과정을 통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몸의 에너지량을 높이는 ‘한방 해독 다이어트’를 추천했다.

발효 한방 다이어트에서 개발한 ‘한방 해독 다이어트’는 무리한 다이어트 식단 관리 없이 세 끼를 골고루 먹으면서 몸 속의 영양을 균형도 지킬 수 있다는 점에서 빠른 살빼기와 건강증진이 동시에 가능하다.

발효 한방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무수히 많은 다이어트 방법 중에서 중요한 것은 실천가능성”이라며 “평생을 탄수화물을 섭취하지 않을 수는 없는 법이다. 실천 가능한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빠른 다이어트 성공의 지름길”이라고 말했다.

또한 발효 한방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한방 다이어트는 동양인 체질에 적합하여 미국 다이어트 약, 외국 다이어트 식품들에 비해서 한국여성들에게 알맞은 다이어트 비법”이라고 추천했다.

발효 한방 다이어트 홈페이지(www.slimingbody.com)나 전화(080-850-0511)를 통해 한방 다이어트 가격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을 상담, 문의할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