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초의 재수학원 노량진 비타에듀3·0

  • Array
  • 입력 2012년 1월 19일 13시 52분


노량진 비타에듀3.0학원(www.vitasusi.com)은 시간상으로는 대한민국 최초의 재수학원이 아니다. 단지 43년의 대입학원 역사를 가진 비타에듀(舊 한샘, 제일, 고려학원)가 직영체제로 만든 전략적 재수학원일 뿐이다. 그런데 왜 비타에듀3.0학원을 대한민국 최초의 재수학원이라고 하는가?

“삼수를 하는 동안 ‘재수학원’하면 ‘여기’하고 알아줄 만한 강남 최고의 재수학원들을 다녔지만 합격소식을 듣게 해준 곳은 입학을 망설였던 비타에듀3.0뿐이었습니다. 재수는 스스로 경쟁하는 것이지 학원브랜드 경쟁이 아닌데, 왜 그 동안 재수학원을 고를 때 다른 사람들의 고정관념에 박힌 학원만 가려고 했었는지 한심하더군요. 그래도 마지막엔 비타에듀3.0을 만나 다행입니다.” (비타에듀 3.0학원 1기 졸업생 장모군)

비타에듀3.0학원은 대한민국 최초의 수시 정시 동시대비 재수학원이다. 시간이 흐르면서 수능도 입시체제도 변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현행 재수학원들은 30년 전 시스템과 커리큘럼을 여전히 고수하고 있다. 이는 아이들을 이끌어줘야 할 재수학원이 오히려 아이들보다 뒤쳐지는 셈이다. 이에 비타에듀3.0은 2011년에 수시모집 미등록 충원제 시행에 맞춰 수시와 정시를 균형 있게 대비시켜주는 최초의 수시 정시 동시대비 재수학원을 만들게 되었다.

▶비타에듀3.0학원의 수리소수정예 수업 장면
▶비타에듀3.0학원의 수리소수정예 수업 장면
또한 비타에듀3.0학원은 소수정예 재수학원임에도 대한민국 최초임을 자부한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중고등학교 시절 동네 보습학원에서 소수정예 수업을 받아봤을 것이다. 이에 소수정예가 별다른가? 싶겠지만, 재수학원의 역사상 15명 소수정예가 이루어 지는 곳은 어디에도 없다. 이에 비타에듀3.0은 소수정예로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는 과목인 수리의 경우 최대 15명, 논술의 경우 10명 정원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또한 단순히 인원만 적은 것이 아니라 공개 토론, 그룹스터디 등 직접 노출효과를 극대화한 첨단 소수정예 수업을 진행하며, 논술수업의 경우에도 특강식 논술수업이 아닌 세밀한 첨삭수업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비타에듀3.0학원은 일반재수학원(종합반) 시스템에 단과반 시스템을 도입한 유일한 퓨전재수학원이다. 즉, 정규수업과 더불어 집중이수수업을 보충 진행하여 별도 수강료 없이 취약한 과목을 선택하여 집중적으로 들을 수 있다. 이는 종합반과 단과반 수업방식을 접목하여 학생들의 취약 커리큘럼을 보충해주는 절대적인 시스템이다.

이 밖에도 비타에듀3.0학원 ‘수능 6교시는 원서영역’이라 할 만큼 대입전략을 세우는 일이 중요하기에 대한민국 최초로 재수학원에 전문 입시컨설턴트를 도입하여 모든 원생에게 연 6회 이상 진로/진학 컨설팅을 제공한다.

비타에듀3.0학원은 이 외에도 강사공채제도, 학원시설, 과목별 피드백 시스템 등 다양한 측면에서 기존의 재수학원들과는 다른 혁신적인 모습들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혁신적인 운영이 이뤄진 이유는 43년 전통을 바탕으로 비타에듀 본사에서 전략적으로 만들어낸 프리미엄 브랜드이기 때문일 것이다.

“지난해 비타에듀3.0이 성공한 이유는 모든 판단의 기준을 학생중심으로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노량진에서는 상위권이 안된다? 재수는 절대 수시 못하게 해야 한다? 등 비타에듀3.0이 시작할 당시 여러 고정관념이 존재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을 한번에 덮을 수 있도록 2012년 합격의 신화가 되어준 우리 비타에듀3.0학생들에게 너무나도 고마울 따름입니다.” (비타에듀 3.0학원 총괄이사 김희태)

상위권 전문재수학원으로 2011년 출범한 노량진 비타에듀3.0학원은 2013대입을 준비하는 재수생들을 위하여 2월16일 1차 정규반을 개강한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학원 홈페이지(www.vitasusi.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02-824-8882에서 가능하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