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를 위한 투자, 카사바에 하세요

  • Array
  • 입력 2012년 1월 2일 17시 55분


의학 기술의 발달과 생활환경 개선 등으로 인해 인간의 평균 수명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최근 세계보건기구(WHO)가 발표한 2011년 세계보건통계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평균 기대수명은 80세(남성 76세, 여성 83세)로 나타났다. 전체 193개 회원국 중 20위를 차지하는 수치로 선진국이라고 알려진 영국, 독일, 핀란드와 같은 수준이다.

오는 2020년에는 평균 수명이 90세를 넘어 100세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2026년에는 10명 당 2명이 노인인 초고령 사회에 진입할 것이 예상되면서 은퇴 이후 노후 생활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위해 우선되어야 할 것 중 하나는 경제적인 여유이다. 이에 따라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재테크에 쏠리고 있다.

노후를 위해 투자를 하는 경우 모험적인 사업에 하는 것보다는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상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고무나무, 카사바 등 기초원자재 시장이 투자하기에 좋은 곳으로 최근 뜨는 것도 기초원자재 수요량이 증가하여 안정적으로 수익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되기 때문이다.

그중에서도 카사바는 녹색성장의 일환으로 전 세계적인 붐을 일으키고 있는 원자재이다. 전분을 비롯해 가축용 고급사료, 바이오 에탄올, 소주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 카사바는 최근 수요증가로 가격이 상승하고 있어 기초원자재 투자의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다.

뿐만 아니라 바이오대체 에너지 사용을 적극 추진하는 EU측으로부터 각종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캄보디아 매콩강유역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정부차원으로 단계적인 지원이 있어 카사바는 더욱 매력적인 투자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하지만 투자에 대해 모르는 경우 원자재 투자에 선뜻 손을 대기 망설여지기 마련이다. ㈜로가에서는 일반인들도 고무나무나 카사바 투자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상품을 만들어 제공하고 있다.

㈜로가는 캄보디아에서 카사바 농장을 운영하고 있는데 캄보디아는 기후가 고온다습해 경작하기에 안성맞춤이다. 또한, 비료가 적게 들고 베트남이나 태국보다 저렴한 가격에 노동력을 투입할 수 있다.

㈜로가를 통해 카사바 농장 투자를 함으로써 투자자는 캄보디아에 있는 농장의 토지 소유권을 가질 수 있으며 위탁관리계약 등 관련 서류를 공증 받아 안정적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로가는 카사바 농장을 현지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최소수익률 제1금융권 수익증서 발행이 가능하다. 고객이 매도를 원할 경우에는 ㈜로가에서 자체 매입을 통해 투자금을 현금화하여 준다.

카사바나 고무나무와 같은 원자재 사업투자에대한정보는㈜로가홈페이지(www.rogakorea.com)에 방문하거나 전화(031-713-6006)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