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창업 아이템 ‘달구지 막장’ 논현점 매출 꾸준히 늘어

  • 입력 2011년 10월 17일 14시 55분


서울 강남 논현역 먹자골목 안쪽으로 들어가면 달구지 막창 논현점이 위치한다. 이른 시간에 들어가니 젊은 남상규(32)점주가 우리를 반갑게 맞아주었다. 남상규 점주는 이전에 주점을 4년간 운영 하면서 일반 음식점을 운영하고 싶은 마음이 있었다고 한다. 그러다가 지인과 함께 은평구에 있는 막창집을 방문하였는데, 막창이 냄새도 없고, 고소한 것이 참 맛이 좋았다. 그 막창집이 달구지막창 은평점이었다.

그 후에도 막창이 생각나서 방문하였다가 점차 막창집 창업에 관심이 가게 되었고, 은평점 점주와 창업 상담을 하였다. 은평점 점주의 창업한 경험을 듣고,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고, 본사에 상담을 신청하여 본격적인 창업 상담을 하면서 지금 논현동에서 달구지막창집을 오픈하게 되었다고 한다.

달구지 막창은 다른 막창과 달리 냄새가 완전히 제거되고, 고소한 맛으로 여성들이 즐겨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본사가 물류회사를 직접 운영하기 때문에 물류가 안정되어 구제역 파동에 휩쓸리지 않는다. 따라서 안정적인 식자재 공급으로 생산원가가 안정되어 외식업을 운영하는 점주로서는 대단히 믿음이 간다.

6월에 오픈하여 약 3개월 정도를 운영을 하였지만, 월 매출이 2천 5백만원 정도에서 계속 늘고 있고, 단골도 점차 확보되어 가고 있다. 이제부터 더욱 고객관리와 판촉활동에 박차를 가하여 고객들이 찾아오는 맛집으로 자리를 잡고, 월 매출 3천만원을 돌파하려고 노력 중이다.

논현동은 서울의 유명한 맛집이 많은 지역 중의 하나다. 그렇기에 그 유명한 맛집 중에 하나가 되기 위해서는 더욱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대표적인 메뉴인 훈연 왕막창과 대구 생막창 그리고 돼지껍데기 등을 더욱 홍보하고, 판촉하여 더 많은 고객분들이 달구지 막창의 매력적인 맛을 경험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더 만들어 가려고 한다.

달구지 막창 서울 논현점

예약전화 : 02-6082-7206
가맹문의 : 080-956-7000
홈페이지 : www.dalgooji.com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