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씨 라이프, ㈜MCTT 경영권 인수계약

  • 입력 2011년 6월 28일 10시 54분


생명과학 선도 기업인 ㈜에스티씨라이프 (회장 이계호, www.stclife.com)는 세포 치료제 및 조직 공학제품 개발을 위한 R&D기업인 ㈜MCTT의 경영권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MCTT는 인공장기를 개발하는 조직공학사업, 줄기세포를 이용해 조직을 재생하는 세포 치료제사업, 피부치료제 사업, 세포 공급 사업 등을 하고 있는 기업이다.

㈜에스티씨는 ㈜MCTT의 경영권 인수계약으로 생명과학 분야의 경쟁력 강화 및 기술력을 더욱 공고하게 되었다. 또한 생명과학 기술 및 경쟁력을 갖춤으로써 세계 시장 선도기업으로 발전해 나갈 초석을 마련하였다.

차세대 항암제, 치매 치료제 등의 신약개발과 체내 활성 산소 조절에 관한 유전자 연구 및 줄기세포 치료제 연구를 하는 에스티씨라이프는 ㈜MCTT의 경영권 인수 계약으로 줄기세포, 신약개발, 유전자 연구 등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었다.

㈜에스티씨라이프와 이계호 회장의 MCTT지분율은 약 33%이며 추후 주식 보유를 더 늘릴 것으로 예상된다.

㈜에스티씨라이프는 ㈜히스토스템의 줄기세포 치료제에 대한 전세계 독점 판매권과 지적재산권에 대한 공동사용권을 갖고 있으며, 만성질환 및 난치병 치료를 시행하고 있는 치료 중심의 생명과학 기업이다. 아울러 줄기세포 기술을 이용한 신기능 화장품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