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6월에도 소셜커머스 고객만족도 1위!

  • 입력 2011년 6월 22일 15시 21분


소셜커머스 업계 회원수 1위 브랜드 쿠팡(www.coupang.com, 대표 김범석)이 반가격닷컴의 소셜커머스 고객만족도 4월 조사에 이어 6월에도 1위를 기록하는 성과를 보였다.

쿠팡은 반가격닷컴을 통해 진행된 4차 소셜커머스 고객만족도 순위 선거에서 1위에 선정되는 쾌거를 올렸다고 22일 밝혔다.

이 선거는 지난 13일부터 20일까지 반가격닷컴에 가입된 전체회원 총 1만1,632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지난 4월 진행된 3차 선거와 달리 이번 선거에선 사이트 게시판에 꼬리말로도 투표에 참여할 수 있었다. 선거 참여 회원 수는 7,726명으로 선거참여율이 68%에 달했다. 이중 답메일을 통한 참여는 5,268명이고 사이트 게시판으로 참여한 회원은 2,458명이다.

점수는 서비스만족도 1위 득표시 2점, 상품만족도 1위 득표시 1점으로 가산했으며, 총점내역은 참여회원수 곱하기 3점인 2만3,178점이다.

쿠팡 측은 “총 3,398점을 받아 6월에도 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되었다”며 “서비스만족도 및 상품만족도 모두 1,100명이 넘는 분들이 1위로 투표해주셨다”고 설명했다. 특히 소셜커머스를 이용해본 고객들의 평가로 반가격닷컴 선거에서 또 1위를 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고 밝혔다.

반가격닷컴 측은 “이번 선거가 평소 소셜커머스 쿠폰을 자주 이용하는 소비자들로 7천명이 넘는 분들이 참여했기에 표본 집단으로써 규모가 크기 때문에 소셜시장의 전체 흐름을 파악하는데 구체성과 객관성이 부여되어 있는 데이터”라고 말했다.

반가격닷컴의 선거 결과 분석에선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것은 서비스만족도와 상품만족도의 밸런스를 유지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티켓몬스터(이하 티몬)와 위메이크프라이스(이하 위메프)를 예로 들었다. 상품만족도는 쿠팡과 티몬, 위메프 순이었으나, 서비스만족도에서 큰 차이를 보인 것이다.

티몬, 위메프의 서비스만족도는 각각 13위, 16위로 전체선거 결과 소비자만족조가 결국 각각 6위, 8위를 기록했다. 또 최근 배송상품 중 특히 공산품에 대한 고객불만이 급증하고 있으며, 좋은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소싱 능력이 부족한 경우 소비자만족도가 하락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쿠팡 김범석 대표는 “이번에도 반가격닷컴 고객만족도 선거에서 1위가 된 것은 모두 쿠팡을 성원해주신 고객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퀄리티 있는 상품만 엄선해 제공하고,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하는 1위 소셜커머스로서 각종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