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을 위한 유망창업아이템! 스마일멀티방을 학여울박람회에서 만나다·

  • Array
  • 입력 2011년 5월 27일 17시 50분


창업 트랜드를 이끌어 나갈 유망아이템 200여종이 한 자리에 모였다. 서울시는 2011년 5월 26(목)부터 28일(토)까지 3일간 서울 무역 전시 컨벤션 센터(SETEC)에서 ‘제 4회 서울 창업 산업 박람회 2011 (Seoul Changup Biz expo 2011)를 개최 중이다.

유망한 창업 아이템이 한자리에 모이는 이 곳에서도 박람회가 시작하기도 전에 유독 창업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는 창업 아이템이 있다. 휴먼인터랙티브㈜가 운영하고 있는 ‘스마일 멀티방’이 바로 그것이다.

스마일 멀티방’은 기존의 노래방, DVD방, 인터넷 PC방, 플스방으로 알려진 콘솔 게임방 등을 통합한 SMV 시스템을 통해 한 공간, 하나의 디스플레이에서 모든 컨텐츠를 즐길 수 있어 화제가 되고 있는 아이템이다.

‘스마일 멀티방’은 모든 방에 연결된 인터넷과 3D 대형 디스플레이를 통해 이용자가 원하는 것이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 친구들과 함께 닌텐도 wii 게임을 즐기다가 생방송으로 중계되는 스포츠 중계를 볼 수도 있으며 깜빡 놓친 지난주 ‘나가수’ 방송을 다시 보기 할 수도 있다.

노래방에서처럼 노래를 열창하면서 실시간으로 녹화하여 ‘위대한 탄생’이나 ‘슈스케’ 오디션 참가 접속하여 녹화파일을 전송할 수도 있다. 3D 영화 ‘아바타’를 보면서 주연배우를 검색하여 그의 필모그라피를 확인할 수도 있으며 매장 주변의 맛집 정보를 검색하고 예약할 수도 있다. 문자 그대로 ‘Multi방’이다. 이러하다 보니 인터넷과 디지털문화가 익숙한 요즘 젊은 세대에게 멀티방은 더할 나위 없는 데이트 필수코스가 되고 있다.

창업 전문가들은 이러한 ‘스마일멀티방’의 열풍은 디지털문화와 인터넷이 익숙한 젊은 세대들의다양한 니즈를 하나의 장소, 하나의 솔루션으로 충촉시켜 줄 수 있는 아이템이라는 점과 수준 높은 인테리어와 시설을 갖추었음에도 창업비용이 기존의 노래방, DVD방 등에 비교해도 비슷한 수준이며, 철저한 상권분석을 통한 확실한 입지선정, 그리고 본사의 체계적인 운영 시스템과 SK그룹계열사인 SK 마케팅 & 컴퍼니와의 제휴를 통한 수준 높은 마케팅전략 등이 멀티방프랜차이즈 업계중에서 최고의 선호도로서 예비창업주들에게 러브콜을 받는 이유라고 말하고 있다.

스마일 멀티방은 창업에 도전하여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시장 전반의 안내와 더불어 성공적인 창업 도전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서울 서초동 본사 대회의실에서 매주 목요일과 토요일 사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스마일 멀티방 창업에 관심이 있다면 전화(02-582-0218) 및 스마일멀티방 홈페이지(http://www.smilebang.com)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