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설계로 범죄예방···안전특화 아파트 ‘눈길’

  • Array
  • 입력 2011년 5월 25일 16시 50분


▷ 입주민 안전 고려한 아파트, ‘영덕역 센트레빌’ 233가구 5월 말 분양 예정▷ 적외선 방범 로봇 센트리 배치, 무인택배시스템 설치 등 안전한 주거 환경 마련▷ 분당선 영덕역 초역세권, 수원 영통지구·용인 흥덕지구 근접해 우수 인프라 풍부

주택가에서 노약자나 여성을 대상으로 벌어지는 각종 범죄 예방을 위해 안전까지 책임지는 아파트가 새로운 경쟁력으로 떠오르고 있다

동부건설이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에 공급하는 '영덕역 센트레빌'은 입주민의 안전을 생각하는 똑똑한 지능형 아파트이다.

아파트 단지 내로 들어선 순간, 입주민은 설치된 로봇 센트리의 보호 대상 범주에 들어간다. 센트리는 방법 로봇으로 센서에 의해 외부침입자를 감지할 경우, 경고방송 및 촬영이 이루어져 침입자를 끝까지 추적함으로써 기존 감시카메라의 사각지대를 완벽히 보완한 기능을 갖췄다.

뿐만 아니라 무인택배시스템 설치와 RFID방식을 통한 외부인 차단 등 범죄예방을 위한 디자인을 적용해 입주민들에게 안전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영통지구 위치한 분당선 영덕역 초역세권

‘영덕역 센트레빌’은 2012년 개통 예정인 분당선 연장선 영덕역을 도보 10분이면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아파트다. 분당선은 왕십리역~선릉역 구간이 2011년 말, 보정역~수원역 구간이 2011년부터 2013년까지 순차 개통 예정에 있는 수도권의 마지막 남은 황금노선이다. 영통지구에 위치한 영덕역에서 한 정거장을 지나면 영통역, 여섯 정거장만 지나면 수원역에 닿을 수 있다.

지하철뿐만 아니라 광역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는데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흥덕 IC, 경부고속도로 수원IC, 영동고속도로 신갈JC 등 서울 강남과 경기남부는 물론 전국을 잇는 사통팔달 도로망을 갖춘 것도 특징으로 꼽을 수 있다. 이밖에 42번 국도인 원천로와 영통 서부로를 통해 수원과 용인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편의시설 천국으로 불리는 ‘수원 영통지구’와 이마트가 새로 입점한 ‘용인 흥덕지구’도 근거리에 있다. 단지 앞에 수원 프리미엄 아울렛이 위치하며 아주대학병원도 가깝다. 멀지 않은 광교신도시 중심상업지구에 현대백화점을 비롯한 대형 상업시설이 들어서게 되면 생활이 더욱 더 편리해질 전망이다.

여의도공원 3배의 영흥공원이 내 집 앞마당··· 도시 속 친환경아파트

최근 웰빙 열풍으로 친환경아파트의 선호도가 높다. 용인 기흥구 영덕동에 위치한 ‘영덕역 센트레빌’은 아파트 단지 뒤에는 영흥공원이 위치해 있다. 영흥공원은 여의도공원 3배 규모로 공원 내에 인조잔디 축구장을 비롯해 인라인 스케이트장, 실내 배드민턴 장 등이 갖춰져 있어 입주민들은 다양한 레저활동을 쉽게 즐길 수 있다. 또한 단지 내 휘트니스센터를 비롯한 실내골프장, 독서실, 문고 등 1578㎡의 커뮤니티 시설이 구축되어 대단지 못지않은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동부건설은 영흥공원의 조망권을 극대화하기 위해 세대 내부의 거실에 강화유리 난간을 설치해 파노라마로 공원 풍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친환경 설계기법을 통해 에너지 절약과 저탄소 녹색생활을 구현했다. 또한 지역난방이 도입되며, 에너지 비용 절감을 위해 건물에너지효율1등급, 태양광발전시스템을 도입하여 표준주택 대비 난방에너지 비용을 훨씬 줄인 점도 특징으로 꼽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무장애 생활환경2등급 아파트로 단지 내 불필요한 동선을 없애고 특히, 주차공간을 법정대비 10㎝ 넓히는 등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신경 썼다. 저탄소 녹색생활 아파트 구현을 목적으로 세대당 2대 규모의 자전거 주자창 및 전용휴게공간인 바이크스테이션이 설치된다.

영통지구 ‘삼성신도시’, 직장 주변으로 몰려드는 수요 꾸준

수원 영통지구는 삼성디지털시티의 배후 택지지구로 조성된 곳이다. 삼성임직원들이 많이 산다고 해서 ‘삼성신도시’란 별명이 붙었을 정도다. 자금 여력이 있는 수요층이 주로 몰려 살아 생활 및 교육수준이 높아 수원지역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곳에 속한다.

중심상업지구에는 백화점과 대형마트를 비롯해 관공서, 각종 교육시설, 대규모 식당가가 오밀조밀 들어서있다. 특히 국내에서 이름이 잘 알려진 유명 학원과 교육기관이 밀집해있어 자녀를 둔 부모들이 선호하는 주거지역이다. 최근에는 노후한 영통지구를 대체하기 위해 조성된 용인 흥덕지구, 수원 광교신도시까지 이들 주거라인이 연결되고 있는 상황이다.

영덕역 센트레빌은 지하 2층~지상 20층 총 3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84㎡, 101㎡의 아파트 233가구 규모로 공급된다. 모델하우스는 기흥구 영덕동 1053-4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5월 말 모델하우스 오픈 예정이다. 문의번호; 1588-9551


<사업개요>


위 치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513번지 일원

공급규모 : 총 233가구, 지하2층 지상19~20층, 3개동

대지면적 : 11,847.670m2 (3,583.92평)

연면적 : 40,569.62m² (12,272.31평)

전용면적별 가구수 : 84.9㎡ 156 세대 /101.9㎡(A타입) 37세대 / 101.7㎡(B타입) 40세대

시행,시공사 : 동부건설

문의번호 : 1588-9551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