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1등, 3등 6개 동시 당첨? 인터넷 화제의 사진!

  • Array
  • 입력 2011년 5월 2일 14시 16분


코멘트
439회 로또에서 1등 1개, 3등 6개 당첨조합 획득한 행운(?)의 주인공

3등, 1등, 3등, 3등, 3등, 3등, 3등… 이게 웬 학생의 성적표인가 싶은 숫자들이 나열되어 있다. 성적표는 성적표가 맞다. 그런데 중학생의 중간고사 성적표가 아닌 한 워킹맘의 439회 로또 성적표다.

지난 4월 30일에 있었던 제439회 로또추첨이 끝난 직후 로또정보사이트인 로또리치(lottorich.co.kr)에는 평범한 워킹맘의 후기가 올라왔다. 사연의 주인공은 로또리치 골드회원 박승희(가명) 씨로 1등 1개(당첨금 약 19억원), 3등 6개(당첨금 총 약 800만원) 당첨조합 획득이라는 놀라운 성적표를 받아 들었다.

하지만 결과를 알게 된 순간, 박승희 골드회원의 입에선 환호가 아닌 아쉬움의 탄성이 먼저 흘러나왔다. 로또용지에 직접 마킹까지 완료했지만, 실제로 로또를 구입하지는 않았던 것.

“글을 쓰는 지금도 손이 너무 떨립니다. 사무실에 앉아 번호 마킹도 다 하고 그냥 퇴근을 해버렸어요. 엘리베이터 내려오면서 생각이 났지만 오늘따라 만원이 아깝더라구요. ‘에이, 다음 주에 하면 되지 뭐’라고 그냥 넘겨 버렸네요.”

박씨의 사연은 로또리치 홈페이지 내 <실시간베스트 후기>에서 회원들의 높은 지지를 받아 1등을 달리고 있는 중이다. 사연을 본 회원들은 ‘우째 이런 일이 심장 터지는 느낌..’(아이디 yui팍팍), ‘이런 분은 살다 살다 처음일세’(아이디 전설의콩), ‘로또 1등보다 더 보기 힘든 모습 보고 가네요(아이디 ohmylove87)’등의 댓글을 남기며 경악을 금치 못하고 있다.

439회 로또1등 당첨정보 자세히보기

로또1등 당첨의 기본은 ‘구입을 해야!’

로또리치 측은 “박승희 골드회원의 사연은 내부에서도 굉장히 안타까워하고 있다. 회원들의 많은 지지를 받아 후기 1등사연에 당첨된다면 이벤트 당첨금을 획득할 수 있고, 비록 1등은 놓쳤지만 인터뷰에 응한다면 위로금을 전달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박승희 골드회원은 2007년 11월에 가입한 장기회원으로, 로또리치의 조합 생성 서비스인 ‘퍼펙트조합기’를 사용해 이 같은 당첨 조합을 획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퍼펙트조합기란, 7∼21개의 로또번호 중 당첨번호가 5∼6개가 포함된다는 전제 조건을 만족시킬 경우, 최소한의 게임을 가지고 최상의 당첨조합을 구성해주는 서비스이다.

예를 들어 당첨번호 6개가 모두 들어있는 13개의 숫자를 선택했다고 가정했을 경우 선택할 수 있는 총 조합의 수는 1,716가지가 되는데, 퍼펙트조합기를 사용하면 77게임만으로도 반드시 1등에 당첨될 수 있는 원리이다.

로또리치 관계자는 “퍼펙트조합기는 일정 번호의 쏠림 현상이 없도록 가장 합리적인 번호 조합을 구성해 로또조합 시 발생 할 수 있는 오차를 대폭 축소한 것이 강점”이라고 강조했다
.
한편, 로또리치(lottorich.co.kr)의 이번 1등 당첨조합 배출은 무려 53번째이자 올해 들어 8번째 성과이다. 또한 2등 당첨조합은 309회 배출하는 기록을 달성하고 있다.(로또리치 고객센터 1588-0649)
워킹맘의 기막힌 로또 성적표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