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3월 4일까지 소비자조사 실시

  • Array
  • 입력 2011년 2월 21일 09시 52분


국내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인 ‘2011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소비자조사가 2월 21일부터 3월 4일까지 실시된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들의 직접투표를 통해 대표브랜드를 선정하기 때문에 가장 공정한 행사로 평가받으며 최고의 권위를 자랑한다.

동아닷컴, iMBC, 한경닷컴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동아일보와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발굴하여 글로벌 명품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다는 취지아래 제정되었다.

금번 조사에서는 기업체,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최초상기도, 보조인지도, 차별성, 신뢰도, 리더십, (서비스)품질, 충성도 평가항목에 대한 조사가 이루어진다. 평가항목별 가중치를 차등 적용하여 총 평가지수가 산출되고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가 선정된다.

금번 조사는 행사 공식 홈페이지(http://www.masterbrand.co.kr)를 통해 16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조사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TV, 아이패드, 김치냉장고, 전자사전, 디지털카메라, PMP, MP4플레이어,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이 지급된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