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환경 무점포 기술창업, 청년 창업자들에게 인기

  • Array
  • 입력 2011년 2월 14일 14시 50분


30대 청년창업 유망아이템, 실내환경 전문 브랜드 ‘반딧불이’

30대 청년들이 들썩이고 있다. 취업공부에 매달리지 않고 창업으로 방향을 돌리는 추세다. 이들의 공통점은 무점포 기술창업 아이템을 선호한다는 점이다. 무점포 기술창업은 음식점과 같이 수명이 짧지 않아 평생직장으로 손색이 없어 청년 창업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특히 실내환경 전문 브랜드 반딧불이(ezco.co.kr)는 젊은 CEO를 꿈꾸는 젊은이들에게 촉망받는 유망 창업아이템이다. 열정은 가득하지만 자금사정이 좋지 않은 청년 창업자들에게 적합하기 때문이다. 실내 환경사업은 무점포·1인 창업이 가능해 소자본으로 창업을 할 수 있고 고정비용이 거의 없어 위험부담이 적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반딧불이의 창업비용은 3,000만원 안팎이다. 시공 장비를 차량에 싣고 다니며 혼자 영업을 하면 되기 때문에 인건비나 점포비 등 고정비용이 들지 않아 수익률이 90%에 달한다. 수익률이 높아 창업시 투자한 자금을 회수하는데 걸리는 시간도 짧다. 안정곡선으로 접어드는 시간이 단축되는 만큼 창업자의 만족도와 창업 성공률이 더 높아진다.

투자 대비 수익이 높고 노동 강도가 낮아 사업 초기 홍보전략을 잘 세우고 고객을 관리하면 높은 수입을 올릴 수 있다. 전용장비와 원료를 이용한 서비스 효과가 눈에 띄다보니 고객의 입소문 마케팅도 가능하고 품질보증제를 적용할 정도로 기술력이 탄탄하다.

인터넷을 활용한 마케팅은 컴퓨터에 익숙한 청년 창업자들에게 유리하다. 본사에서 온라인 마케팅 매뉴얼을 제공하고 있어 영업의 80%까지 인터넷에서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반딧불이 본사는 마케팅 교육을 포함해 창업 전 5일간의 교육으로 창업자를 실내환경 전문가로 재탄생시킨다.

무점포 기술창업 아이템답게 전문영업, 전문지식, 현장교육과 서비스, 알레르기, 조기정착 매뉴얼 등을 선진 프랜차이즈 수준으로 제공한다. 창업 전반을 A부터Z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해 경험이 부족한 청년창업자들을 성공창업으로 이끌고 있는 것이다.

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아는 청년 창업자들은 반딧불이의 창업교육과 매뉴얼에 후한 점수를 주고 있다. 창업자의 만족도가 높다보니 고객들의 만족도 또한 매우 높다. 반딧불이의 고객만족도는 본사 차원에서 실시하고 있는 품질보증제로 인해 더욱 높아졌다. 서비스 불만족 으로 인한 고객 불만사례가 단 한 건도 없다. 서비스 효과에 그 만큼 자신이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다. 고객들에게는 신뢰성을 심어줄 수 있고 창업자에게는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반딧불이는 천연원료와 오존 및 공기세정 장비를 이용한 다단계 복합공정 시스템으로 첨단 전용장비를 이용해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까지 제거한다. 실내 공기 중, 유해 미립자는 몇 십 만분의 1 크기로 전용장비 없이 해결이 불가능하며 반딧불이가 사용하는 오존발생기는 시간당 2.65g의 오존을 생성해 공기 중의 각종 유해 화학 물질과 다양한 환경호르몬 바이러스, 세균, 진드기, 곰팡이 등을 없애준다.

주 서비스 공간은 인간이 사용하는 실내공간으로 신규아파트의 새집증후군이 주력시장이며, 사무실과 점포의 인테리어 냄새, 화재냄새 제거 서비스를 비롯해 신규개업 병원, 피부 미용실, 유치원, 산후조리원, 신설 점포, 애견 사육 가정 등 유해물질이 발생되는 장소는 모두 포함 된다.

반딧불이는 도전정신이 강한 청년 창업자들에게 유리한 1인 무점포 창업 아이템 이다. 현재의 가맹점 연령 분포도 30대 청년 창업자가 주류를 이루고 있다.

반딧불이에서는 서비스업 성공창업강좌와 함께 가맹점 모집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일시 : 2011년 2월 17일(목) 오후 2시~4시
-장소 : 한화 오벨리스크 1층 세미나실(서울시 마포구 도화동 555번지)
-교통 : 지하철 5호선 마포역 2번출구 앞
-홈페이지 : ezco.co.kr
-창업문의 : 02-711-5110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