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성대학 유망학과] 미래 유망산업 분야 전문 인력을 양성을 위한 주성대학 신설학과

  • Array
  • 입력 2011년 1월 3일 13시 05분


극심한 취업난으로 인해 취업에 유리한 대학의 신설학과들이 수험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신설학과는 대부분 미래 유망산업 분야의 산업체와 긴밀한 산학협력을 맺는다. 그를 통해 실무 위주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인턴 제도를 통해 전문 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것이다.
정시모집을 수험생들은 기존에 선호도가 높은 대학이나 현재의 인기 학과에만 관심을 두기보다는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고려해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큰 학과나 사회적 트렌트를 반영하는 신설학과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지금부터 주성대학의 2011학년도 신설학과를 탐방해보자.

보건계열을 특성화 시키는 ‘언어청각보청과’와 ‘간호학과’
2011학년도 처음 신설되는 간호학과와 언어청각보청과는 미래 유망학과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언어청각보청과는 청각에 대한 선천적 또는 후천적 장애를 치료하는 전문언어치료사를 양성한다. 임상청각, 병리청각 등의 언어재활 및 청각재활을 위한 전문언어청각사와 청각학을 기반으로 보청기, 인공와우에 대한 청능평가, A/S 및 제작 등의 현장 전문실무 기술 인력을 목표로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업체와 협약하여 현장 중심, 제작 중심의 실무교육을 시행한다.
교과과정으로 청각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졸업 후 종합병원, 대학병원의 청력검사실, 이비인후과, 언어재활 및 교정센터, 보청기 업체 등으로 진로를 정할 수 있다.

간호과는 체계적인 간호교육을 통해 개인, 가족, 지역사회의 건강을 유지.증진시킬 수 있는 책임과 능력을 겸비한 전문 간호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체계적인 간호교육을 통한 과학적 전문지식의 학습, 다양한 간호현장 실습을 통한 숙련된 간호술 습득, 글로벌 간호전문 리더로서의 능력 배양을 위한 교과과정 운영하고 있다. 재학 중 간호사 면허, 조산사, 외국 간호사, 보건교육사 3급 등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졸업 후 임상간호사, 조산사, 전문 간호사, 보건직 공무원, 산업체 건강관리실, 해외취업의 분야 등에서 활동하게 된다.

국제적 안목 갖춘 태권도 인재 양성, 태권도외교과
주성대의 태권도외교과는 태권도의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연구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태권도 외교전문가를 양성한다.

태권도의 독창성과 우수성을 발전시키고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전문적인 훈련을 통한 국내외 대회, 행사, 시범, 연수 등에 참여하여 국제적인 안목을 갖출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있다.

특히 태권도 외교 전문지도자 양성을 위하여 특색 있는 교과과정을 중심으로 태권도 겨루기 선수단, 시범단, 편입반, 외국인 유학생반으로 구분한다. 이를 통해 개인 맞춤형 전문적인 훈련을 실시하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세계 각 국가 태권도연맹과의 교류 협정을 통해 해외시범 현장실습이 실시되는 것도 주성대학만의 특성화되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인 것이다. 이런 교과과정과 프로그램을 통해 국제적으로 공인된 태권도 외교 지도자로써 기본적인 소양과 자질을 함양할 수 있다.

교과과정을 통해 태권도단증, 태권도사범 자격증, 태권도 국내외 심판 자격증생활체육지도자 3급(태권도)자격증, 태권도경기지도자 2급자격증 등이 취득 가능하다. 졸업 후 태권도사범 및 코치, 태권도장 운영, 태권도 실업팀, 경찰 및 공무원 등으로 진로를 결정할 수 있다.

충북 유일의 신재생에너지과
전 세계 기후 변화를 대비한 녹색 성장 산업 집중화되면서 주성대학의 신재생에너지가과 주목받고 있다. 게다가 정부에서는 핵심 육성 산업 중 하나로 신재생에너지를 선정하고 충북 특화 산업으로 지정하고 있기 때문이다.

신재생에너지과는 태양광 에너지 산업, 전지 산업, LED 조명 산업 분야의 전문 기술 인력을 양성한다. 교과과정을 통해 반도체설계산업기사, 전자산업기사, 정보처리산업기사, 전기산업기사, 메카트로닉스산업기사, 전자계산기산업기사 등의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졸업 후 태양광(현대 중공업, 신성 홀딩스), 차세대전지(LG화학, 삼성SDI), LED(삼성전지, LG이노텍, 서울반도체), 반도체, 전기, 전자, 기계 관련 회사로 진출할 수 있다.

주성대학교는 앞으로 분야별로 최근의 학문 동향과 환경 변화를 반영한 특성화된 실무중심 교과과정과 신설학과 개설을 통해 대학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 도움말: 주성대학 www.jsc.ac.kr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