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 새로운 혁명 몰고 온 명품 연기훈련소 'Y.P.A 트레이닝센터'

  • Array
  • 입력 2010년 12월 27일 11시 30분


국내에서 한해 연예인 지망생은 5만 명이 넘는다. 또한 230여 개로 추정되는 연기학원을 통해서도 1년에 수도권 지역에서만 4만 8,000여명의 연예인 지망생이 배출되며 여기에 지방권의 연예지망생들까지 합치면 그 수는 어마어마한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현실에서 연기자 지망생들이 연기 트레이닝센터나 학원을 선택하는 일은 무척 중요하다.

이에 극단과 트레이닝센터, 기획사가 합쳐진 신개념 연기훈련소가 부산지역에 등장해 화제다. 부산지역 연극영화계통의 오랜 입시명문 극단 미지시어터, 국내최초 팝페라듀엣 소속사인 예감엔터테인먼트, 뮤지컬배우의 양성소 보이스아트스튜디오가 뭉쳐져 만들어진 ‘예감퍼포밍아트 트레이닝센터(이하Y.P.A 트레이닝센터)’가 그 화제의 주인공으로서 부산지역의 연극, 영화 입시학원계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Y.P.A 트레이닝센터’의 모회사인 예감엔터테인먼트 대표(http://www.yegamarts.co.kr, 대표 이상호)는 10년 경력의 전문극단인 미지시어터의 수장을 맡고 있는 부산의 대표연극인이자 영화인인 양지웅 씨를 비롯해 라이온킹 주조연, 맘마미아, 렌트, 지하철1호선, 빨래, 명성왕후 등의 뮤지컬배우를 양성한 이상호 씨, 국내최초의 팝페라듀엣 휴[HUE:]의 멤버인 류무룡, 김지현 씨가 뭉쳐서 만들었으며 더불어 센터 출신이자 세계적인 일본극단인 사계의 정단원 출신의 김륜호 씨까지 가세하면서 정확하고도 전문성을 지향하는 새롭고도 완벽한 배우양성 시스템을 탄생시켰다.

‘Y.P.A트레이닝센터’의 모든 강사진들은 각각의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중인 예술인들로 구성되었고, 기본과목과 특기가 구분이 없으며 연기자로서 갖추어야 할 모든 부분을 트레이닝과정으로 포함시켜놓고 있다. 또 다수의 개인연습실과 무용연습실, 보컬연습실 및 모니터링 시스템 등을 통해 레슨 이외의 시간에도 상시연습이 가능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

아울러 월 1회의 모의고사와 상. 하반기로 구성되는 워크샵공연, 자체제작의 연극, 뮤지컬, 콘서트를 통한 훈련, 정기적인 작품관람과 휴일이 없는 트레이닝 일정 및 합숙시스템, 선배단원들과의 유대를 통한 간접경험 등 부산에서는 이전에 찾아볼 수 없었던 전무후무한 신개념 연기훈련소이다. 또한, 더 나아가 일정 오디션을 거쳐 소속극단 및 소속 아티스트로 전속계약을 하여 프로무대로 데뷔할 수 있는 체계도 갖추고 있다.

부산이라는 다소 불리한 지리적 위치에도 불구하고 벌써 입소문에 의해 인근 지역뿐만 아니라 방학을 이용한 서울지역의 관련학과 대학생 및 전공자들도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하지만 한정된 모집인원으로 인해 대기를 해야 할 정도로 ‘Y.P.A트레이닝센터’의 파급력은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에 거세게 일고 있는 실정이다.

최근 합류한 일본극단 사계의 정단원출신인 김륜호 씨는 YPA에서 교육을 받던 중 국내에 초연된 뮤지컬 라이온킹의 오디션에 합격하여 정단원으로 입단해 최근까지 사계의 트레이닝시스템 및 주요 뮤지컬작품을 해왔으며, 예감엔터테인먼트의 전속연기자로서의 입단과 동시에 ‘Y.P.A트레이닝센터’의 연기강사진으로 활동 중이다.

현재 내년 1월과 2월에 열리는 극단 미지시어터의 새로운 창작작품과 12기 훈련생들의 수료워크샵공연 준비 등으로 인해 밤낮없는 합숙훈련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1999년부터 2010년까지 수 많은 명문대 합격생을 배출하고 뮤지컬, 영화 등 다양한 프로 오디션에서 많은 합격생을 배출한 경력이 있는 YPA센터는 현재 13기생을 모집 중에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http://www.ypas.co.kr, 070-8757-3391)등을 참조할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