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Dream]집집마다 24시간 온천수가 콸콸∼

  • Array
  • 입력 2010년 11월 18일 03시 00분


코멘트

LIG용인구성 리가… 수안보-유성온천과 동급 수질
뉴욕 스타일… 시드니 스타일… 이색 평면구성-디자인


《경기 용인시 언남동의 ‘LIG 용인구성 리가’는 수도권 남부지역 최대 주거지로 꼽히는 용인시에 분양조건을 대폭 완화해 선보이고 있는 단지다. LIG건설은 이 아파트의 분양가와 계약금 납입금액을 낮춰 특별 분양하고 있다.

이 아파트는 지상 최고 20층 높이의 8개 동으로 지어지며 전용면적 기준 85m² 383채, 127m² 148채, 191m² 2채 등 3개 평면 6개 타입으로 구성돼 있다. LIG건설 관계자는 “분양조건을 완화하자마자 로열층은 금방 소진됐다”며 “주변에 개발호재가 풍부해 저층도 계약이 꾸준히 이뤄지는 분위기”라고 전했다.》

○ 단지 내에서 온천수가 펑펑

‘LIG 용인구성 리가’는 사업지에서 온천성분수가 발견돼 온천 특화 아파트로 주목을 받았다. 이 아파트는 전 가구에 온천성분수를 공급하는 것은 물론 단지 내에 사우나 및 족욕탕 등 온천 관련 커뮤니티를 강화했다. 한국중앙온천연구소와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의 분석에 따르면 이 지하수는 약알칼리성의 온천성분수로 국내 대표적인 온천인 수안보나 부산 동래온천, 충남 유성온천의 수질과 비슷한 수준이다.

수도권에서는 드물게 매일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웰빙 아파트란 점이 부각되면서 초기 청약률이 1.35 대 1을 기록한 바 있다. 특히 아토피 피부염이 있는 자녀를 둔 부모들의 관심이 컸다. 주부 김모 씨(40)는 “지방으로 가지 않아도 산으로 둘러싸여 시골 못지않게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다”며 “집 안에서 아토피에 효과가 좋은 온천수까지 나온다는 것은 가족에게 구원과도 같았다”고 말했다.

온천개발에 따른 조성비 등을 모두 포함시키고도 용인시에서 승인한 분양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분양한 것도 인기 요인이다. 온천수가 항상 나오므로 수도요금, 급탕비 등의 절감효과도 크다.

최근에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개발, 경찰대 및 법무연수원 이전 확정 등 각종 개발 호재로 다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경기도의 GTX 계획을 정부가 수용키로 하면서 예상 노선에 위치한 수혜 예상지역 신규 분양단지들이 주목받고 있다. GTX 3개 노선 중 A노선은 고양시 일산 킨텍스∼서울 삼성역∼화성 동탄을 있는 74.8Km로 판교, 기흥, 동탄 등이 수혜지역으로 거론된다. 용인시 기흥구에는 죽전 또는 기흥역이 신설될 예정. 이 경우 강남, 서울역 등과 20분 이내로 연결돼 출퇴근 시간이 크게 줄어들 수 있다.

분양사무소 관계자는 “GTX 개발 호재 및 8·29 부동산대책 발표로 주말 방문객 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시장이 살아날 기미를 보이면서 특히 중소형 아파트를 분양받으려는 고객들의 문의전화가 늘고 있다”고 전했다.

○ 평면 구성과 실내 디자인도 화제

‘LIG 용인구성 리가’는 평면 디자인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LIG건설이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신평면인 뉴욕형과 시드니형 평면이 적용됐다. 뉴욕형은 뉴요커를 연상시키는 바쁜 맞벌이 부부를 위한 공간으로 꾸며진다. 아이들을 위한 공간을 강화하고 부부의 독립성을 중시한 게 특징. 시드니형은 대표적인 휴양도시라는 점을 착안해 노부부와 동거하는 3세대 대가족을 위한 평면으로 구성했다. 노부부를 위한 별도공간과 세대별 동선 분리에 중점을 뒀다.

거실에는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비롯해 천연석 현관 디딤판, 우물천장, 디지털 도어록, 아트월, 온돌마루가 적용된다. 침실에는 드레스룸, 화장대, 붙박이장으로 깔끔한 실내연출이 가능하다. 주방에는 인조대리석 주방상판, 빌트인 냉장고 등이 설치되고 욕실에는 전자식 비데, 고급 슬라이드 등이 설치된다.

국내 최초로 인기 캐릭터인 ‘딸기’ 캐릭터를 적용한 아파트로도 유명하다. 딸기 캐릭터는 단지 내 놀이터, 도서관, 버스정류장에 적용됐다. 회사 관계자는 “딸기 놀이터는 아이들 놀이문화공간으로 단지 내 2곳이 마련돼 아이들 정서함양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도서관도 딸기 캐릭터로 디자인해 아이들 독서습관을 자연스럽게 키워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완화된 분양조건도 눈여겨볼 만하다. 초기 계약금 5%만 있으면 정식 계약이 가능하다. 일부 가구에 한해 중도금 전액 무이자, 발코니 확장 무료 시공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1577-7066

김재영 기자 redfoot@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