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마운틴하드웨어 빅월 페스티벌 개최!

  • Array
  • 입력 2010년 10월 5일 11시 32분


16-17일 양일간 도심 속에서 즐기는 인공등반 대회 열려

뚝섬 유원지에 조성된 인공 암벽장에서 펼쳐지는 짜릿한 익스트림 스포츠 인공등반의 세계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최근 등산 열풍이 불어 등산 또는 등반이란 말은 흔하게 쓰여지고 있지만, 인공등반이란 말은 아직 많이 낯설다. 이를 좀 쉽게 설명하자면, 인공등반은 히말라야 같은 극한의 지역을 등반할 때 사용되는 기술로 생각하면 된다.

초보적인 등산 기술들을 습득한 후, 좀 더 난이도 있는 등반을 원하는 사람들이 이런 등반형식을 배우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익스트림라이더 등산학교에서 이를 가르치고 있다.
또한 이런 교육과 실전을 통해 실력을 쌓은 사람들이 그 기량을 시험하는 대회를 꾸준히 개최하고 있으며, 이것이 전 세계를 통틀어 유일한 인공등반 대회인 ‘마운틴하드웨어 빅월 페스티벌’이다.

올해 9회째로 진행되는 이 대회는 히말라야에서 행해지는 등반방식을 도심 속 인공암벽으로 끌어들인 대회로 전국각지에 있는 프로수준급의 거벽 등반가들이 모여 선의의 경쟁을 통해 서로의 등반기술을 공유하는 축제의 장으로 유명하다. 특히, 올해는 남녀 각각 난이도 경기 및 유마링 단체전이 추가로 진행되어 더욱 실감나는 경기를 관람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10월 16-17일 양일간 한강 뚝섬유원지 인공암벽에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빅월등반 전문 교육기관인 익스트림라이더 등산학교가 주관하고 (사)대한산악연맹이 후원하며 히말라야 거벽등반시 발생할 수 있는 기술적인 어려움을 도심 속 인공의 구조물에서 해결해 나가는 등반 경기로써 마운틴하드웨어의 앞선 기술력과 혁신적인 사고의 브랜드 정신이 히말라야의 거벽을 등반하는 산악인들의 정신과 부합한다는 판단에 따라 마운틴하드웨어가 매년 주최하고 있다.
이번 대회의 공식적 참가 신청방법은 익스트림라이더 등산학교 홈페이지(www.esrider.co.kr) 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10월 9일까지 인터넷 접수로만 가능하다.

또한 페스티벌이 진행되는 양일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여 퀴즈를 맞추신 분께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마운틴하드웨어 홈페이지(http://kr.mountainhardwea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1.대회명 : 2010 마운틴하드웨어 빅월 페스티벌
2.일 시 : 2010년 10.16(토) ~ 10.17(일)
3.장 소 : 서울 뚝섬유원지(7호선) 인공암벽
4.주 최 : 컬럼비아스포츠웨어 코리아
5.주 관 : 익스트림라이더 등산학교
6.후 원 : (사)대한산악연맹
7.문 의 : kr.mountainhardwear.com 또는 www.esrider.co.kr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