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 제5회 한국어 및 한국 문화 지도 체험 수기 공모

동아닷컴 입력 2010-09-27 16:06수정 2010-09-27 16:14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조인원)에서는 <한국어 및 한국 문화 지도 체험 수기 공모전>을 10월 1일부터 한 달 간의 일정으로 진행한다.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문화학과에서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2006년 한글날 국경일 제정을 기념하여 국내 최초로 실시된 이래 매년 한글날을 전후하여 실시되고 있으며, 올해로 5회째를 맞는다.

한국어와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국내외의 다양한 교육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담아낼 이번 공모전은, 세계 각지에서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전파하며 묵묵히 한국을 알리고 있는 교사들의 열정과 숨은 노고를 알리고, 우수한 교육 체험 사례를 발굴함으로써 한국어 교육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널리 알리는 국제적인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응모 주제는 “한국어 및 한국문화 지도 체험”으로, 효과적인 한국어․한국 문화 교육 방법이나 감동적인 지도 체험 사례 등의 내용을 수기 형식으로 A4 3~4매 분량에 담으면 된다. 외국인이나 재외동포를 대상으로 한국어나 한국 문화를 지도해 본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주요기사
수상자는 오는 11월 19일 경희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와 공모전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수상자에게는 상장 및 상금과 함께 경희사이버학교 한국어문화학과 입학 장학 특전이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전용 홈페이지(www.khcu.ac.kr/koreanedu)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