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미리보기]용인 ‘죽전 보정역 한화 꿈에그린’

  • Array
  • 입력 2010년 6월 7일 03시 00분


코멘트
가깝다 신분당선 내년말 개통땐 강남까지 30분대
낮췄다 그린홈 低에너지 단지… 관리비 부담 줄여
한화건설은 경기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에서 ‘죽전 보정역 한화 꿈에그린’ 아파트를 분양하고 있다. 이 아파트는 지하 5층∼지상 20층 아파트 6개 동으로 이뤄졌으며 전용면적 △101m²A 266채 △101m²B 37채 △101m²C 74채 △180m² 펜트하우스 2채 등 총 379채가 들어선다.

○ “죽전의 마지막 노른자위 단지”


죽전 보정역 한화 꿈에그린 101㎡C 거실. 빛이 많이 들고 환기도 잘되도록 두 벽면에 창문을 설치했다. 사진 제공 한화건설
죽전 보정역 한화 꿈에그린 101㎡C 거실. 빛이 많이 들고 환기도 잘되도록 두 벽면에 창문을 설치했다. 사진 제공 한화건설
죽전 보정역 한화 꿈에그린은 분당선 연장사업의 수혜 단지로 꼽힌다. 현재 임시 운영 중인 분당선 보정역이 단지 남쪽 800m 부근에 있다. 분당선은 2011년 말 개통 예정인 신분당선과도 연결돼 보정역을 출발해 정자역에서 환승할 경우 30분대에 서울 강남 진입도 가능하다. 분당선 보정역에서 정자역까지 약 12분, 정자역에서 신분당선으로 환승해 강남역까지 약 16분이 소요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 국도 23호선과 분당∼수서 고속화도로가 단지 옆을 지나며 용인∼서울 고속도로, 분당∼내곡 고속화도로 등을 통해서도 강남에 진입할 수 있다. 경부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도 인근에 있어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 죽전지구 생활권


죽전택지지구는 용인 지역 내에서도 서울 강남, 경기 성남시 분당으로 접근성이 우수하고 분당선 연장사업 등 각종 교통 호재가 많아 높은 시세를 인정받고 있다. 죽전 보정역 한화 꿈에그린은 죽전택지지구 남측 경계선에 위치해 기존 죽전택지지구에 형성된 생활, 교육 인프라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다. 단지 앞 도로를 건너면 구성 이마트가 있으며 신세계백화점, CGV, 강남병원, 분당서울대병원 등 생활 편의시설도 가깝다. 해솔공원, 대지산공원 등 근린공원과 에버랜드, 민속촌 등 레저시설이 인접해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죽전 내 명문 초중고교가 걸어서 10분 거리인 점도 학부모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 관리비 적게 나오는 아파트


죽전 보정역 한화 꿈에그린은 친환경 주택성능평가(그린홈) 인증을 받아 기존 아파트보다 15% 이상 에너지를 적게 쓴다. 바람길을 고려한 주동배치로 통풍이 잘돼 에어컨을 그만큼 적게 사용해도 되며 빗물을 모아두었다가 재사용해 수도요금도 적게 나온다.

모든 가구에서 초고속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초고속 정보통신 특등급’ 환경도 갖췄으며 집 안에서 단말기를 통해 주차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지능형 주차장도 설치된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에는 스크린골프장을 포함한 골프연습장, 체력단련실, 독서실, 취미실 등이 마련된다. 특히 취미실은 방음설비를 갖춰 악기 연주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 골프장 내려다보이는 펜트하우스

죽전 보정역 한화 꿈에그린은 180m² 규모의 펜트하우스를 제외한 나머지 가구가 모두 101m²이며 A, B, C형 등 세 가지 형태로 설계만 다르다.

101m²A, B형은 거실과 주방을 창을 통해 환기가 되는 맞통풍 구조로 설계했다. 안방과 거실에 대용량 수납공간을 갖췄으며 ‘ㄷ자’형 주방과 별도 에어컨 실외기실 등을 마련해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했다.

101m²C형은 거실의 두 벽면에 창문을 설치해 환기와 채광을 극대화했다. 수험생 자녀가 차분한 분위기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안방과 자녀방을 분리한 점도 눈에 띈다.

2채가 마련된 180m² 펜트하우스의 외부 테라스에서는 인근 골프장을 내려다볼 수 있으며 넓은 안방과 드레스룸, 접견실 등을 마련했다. 외부 테라스와 별도로 안방에도 대형 발코니를 마련했고 현관과 욕실 등도 넓게 꾸며 상류층의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1544-3400

나성엽 기자 cpu@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