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토익 스타 강사 강진오

  • Array
  • 입력 2009년 12월 17일 15시 51분


코멘트
상당히 많은 학생들이 토익 시험 중 시간이 부족하다고 말하는 경우가 많다. 매번 몇 개의 문제를 읽어보지도 못하고 끝난다는 것이다. 토익 실전서 부분에서 독보적인 베스트셀러 저자이면서, 동영상 강의 등을 통해 억대 연봉 전국구 인기강사가 된 YBM신촌 강진오 강사로부터 그 이유와 해결 방법을 들어 보자.

많은 학생들이 시간이 부족하다고만 얘기할 뿐이지 근본적인 이유에 대해서 물어보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다. 강진오 강사는 시간이 부족한 본질은 따로 있다고 말한다.

토익은 제한된 시간 안에 문제를 풀 수 있는 능력을 테스트하는 시험이기 때문에 시간 내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 한 세트의 지문과 문제를 해결하는 데 정해진 시간 내에 풀 수 있도록 평상시에 시간을 측정하면서 문제를 해결하는 훈련을 하는 것이 좋다.

이와 함께 근본적으로 언어의 실력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은 몇 가지 이야기 한다면 다음과 같다.

첫째, 토익의 유형을 확실하게 익혀야 한다.

토익은 늘 비슷한 지문과 유형이 반복된다. 시험 문제의 유형이 한정이 되어 있다는 얘기는 정답의 유형도 한정되어 있다는 얘기이다. 결국 토익은 지원자의 영어 실력도 실력이지만 원리를 이해하고 시험에 출제되는 문제 1000문제 가량 문제를 풀면, 성적이 부쩍 오르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둘째, 문제 해결 과정에서 잘 이해되지 않는 부분은 오답노트를 준비한다.
문제를 풀고 해답지와 비교하는 것으로 잘못된 답을 찾는 것이 중요한 아니라 잘못된 답을 선택하게 된 이유를 찾는 것이 더더욱 중요하다. 특히, 틀린 문제가 확인된 경우는 해당 문제를 풀어가는 방식이나 기준이 자신이 아니라 출제자 기준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자신이 잘못된 방식으로 매번 문제를 이해하게 된다면, 반복적으로 틀리게 될 것이다.

셋째, 독해 공부를 하면서 파트5/6 어휘를 보완하여야 한다.
토익 독해 문제에서 토익 PART5/6 문제를 출제를 하기 때문에 독해 공부를 하면 더불어 파트 5/6 공부도 할 수 있어서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보통 수험생이 많이 틀리는 문제는 문법 문제 보다는 어휘 문제가 많다. 따라서 어휘 문제는 단어 암기가 매우 중요하며 유의어/반의어/숙어 등으로 묶어서 함께 공부해 나가는 것이 효과적이다.

넷째, 토익 어휘 공부법을 개선해야 한다.
토익 시험은 단어의 하나의 의미를 물어 보는 것이 아니라 여러가지 의미를 물어 보는 시험이므로 하나의 품사나 의미에 국한 되지 말고 여러가지 품사와 의미를 동시에 접근해야한다.

또한 어휘를 공부할 때는 속독하면서 모르는 단어 하나뿐 아니라 그 주변 어휘까지도 흡수하면서 덩어리로 외우는 것도 고득점의 비법이다.

<강진오 강사 프로필>
<학력>
- 미 Univ. Of Idaho 영어 교육학 석사 조기 졸업
- 중앙대 영어 영문학과 졸업

<경력>
- 제우스 아카데미 대표(http://www.zeusacademy.co.kr)
- YBM 시사 본원 종로 e4u 해커스 토익 강사
- YBM 시사 본원 종로 RC 실전 전문 강사
- 박정 어학원 토플 전문 강사
- 인재를 만드는 사람들 대표이사

<저서>
1. 이코노미 2탄 RC 문제집 (대한민국 베스트 셀러 1위 저자)
2. 이코노미 2탄 RC 해설집 (21세기 북스 출판사)
3. 미니모질게 독해 공략 (21세기 북스 출판사)
4. 벼락치기 실전모의고사 (사람인 출판사)
5. 뉴토익 휘리릭 (BCM 출판사)
6. 토익 스타 만들기 (YBM 출판사)
7. 텝스 실전 모의고사 (사람인 출판사)
8. 토플 iBT(Reading Starter) (롱맨 출판사)
9. 토플 iBT(Reading Intermediate) (롱맨출판사)
10.모질게 이코노미 텝스 (21세기 북스 출판사)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