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디지털대학교, 12월 1일부터 신, 편입생 우대모집 시작
- 입학지원단계부터 졸업까지 1:1 맞춤 상담 서비스 제공
한국디지털대학교(www.kdu.edu 총장 김중순 서울시 종로구 계동)는 오늘부터 12월 23일까지 2010학년도 전기 신, 편입생 우대모집을 한다. 의견서술 형태의 논술 100% 평가로 학생을 선발하며, 한국디지털대학교 입학지원센터(http://go.kdu.edu)에서 입학지원서 제출 때 함께 작성하면 된다. 입학지원부터 졸업까지 1:1 맞춤 상담(02-6361-2000)도 제공한다.
한국디지털대학교는 많은 사람들이 고등교육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1학점당 6만원인 수업료를 개교 이후 단 한 번도 올리지 않았다. 이를 통해 최저 54만원(9학점 기준)부터 108만원(18학점 기준)까지 탄력적으로 학점을 신청하고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이번 우대모집 기간에는 특별전형 대상인 직장인, 주부, 고교졸업생(2009년 2월 및 2010년 2월), 농어촌거주자, 소년소녀가장, 다문화가정 구성원이 합격 후 입학하면 입학금(30만원)이 전액 면제된다. 또한, 소년소녀가장과 다문화가정(본인)이 신입학해서 직전학기 평점 3.0점을 넘으면 2년 동안 수업료 절반을 면제받는 등 다양한 장학혜택을 제공한다.
한국디지털대학교는 우수한 교수진과 실력있는 교수 설계자를 확보하고 학생들의 학습의욕을 높이는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2009학년도부터는 학부제를 실시해 교육과정을 새롭게 편성하고 복수전공 제도를 강화하는 등 학생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사이버대 유일의 청소년학과와 정보관리보안학과, 2009학년도에 신설된 아동영어학과와 예술학과는 타 대학과 차별되는 전공들이다. 또한, 세계 유수 대학 및 최고 기관들과 산학협정을 체결해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교과과정을 개발하고 있다. 올해는 ‘HD 제작 스튜디오’를 갖춘 미디어센터를 개소하고,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컨설팅을 받아 개발한 차세대 교육정보시스템을 오픈해 교육서비스 전문성을 높이고 세계적인 사이버대학으로 도약하고 있다.
또한, 정규과목 외에도 교육이념인 ‘창조’와 ‘봉사’의 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지식기부 캠페인, 글로벌 캠페인 등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다문화가정 e-배움 캠페인’은 5만 명에 가까운 결혼이민자들과 세계 52개국 359개 시·도에서 수천 명의 세계인들이 참여하는 무료 온라인 교육 캠페인으로 성장했고, 올해 6월 대통령직속 국가브랜드위원회 표창을 받았다.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