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파일]LG전자 이라크에 초대형 광고판 설치 外

  • 입력 2007년 12월 3일 03시 03분


코멘트
◆ LG전자 이라크에 초대형 광고판 설치

LG전자는 이라크 북부 아르빌 지역에 가로 10m 길이의 초대형 광고판을 설치하고 TV, 에어컨 등 가전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현지의 시장공략을 강화한다고 2일 밝혔다. 이 회사의 이라크 지사장인 차국환 부장은 “아르빌 최대 쇼핑지구에 설치되는 이 광고판을 통해 제품 광고 및 한국을 소개하는 영상물이나 스포츠 경기를 상영할 계획”이라며 “이 광고판이 아르빌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현대차 출력 높인 ‘싼타페 더 럭스’ 출시

현대자동차는 기존 ‘싼타페’에 비해 출력을 14마력 높이고 다양한 편의사양을 추가한 ‘싼타페 더 럭스(The Luxe·사진)’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2200cc 디젤 엔진이 들어간 이 모델은 엔진과 연료분사장치의 개선으로 최고출력이 기존 158마력에서 172마력으로 높아졌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방향지시등이 내장된 아웃사이드 미러, 경사로 저속주행장치, 지상파 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DMB) 내비게이션 등의 편의장치도 보강됐다.

◆ SK텔레콤 청소년 정보이용료 상한제 도입

SK텔레콤은 청소년의 무분별한 휴대전화 이용을 제한하는 방법의 하나로, 청소년 요금제로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때는 데이터 정보이용료의 상한액을 정할 수 있도록 관련 요금 제도를 개선했다고 2일 밝혔다. 상한액을 넘어서면 무선인터넷 서비스가 자동으로 중단된다. 그동안 청소년 상한 요금제의 대상에 청소년이 자주 사용하는 벨소리, 게임 내려받기 등의 데이터 정보이용료가 포함돼 있지 않아 사회 문제가 되곤 했다.

◆ KT 패키지 고객에게 PS3 50% 할인

KT는 자사의 초고속인터넷과 인터넷(IP) TV인 메가패스와 메가TV에 동시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에게 소니의 게임기인 플레이스테이션3(PS3)를 약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패키지를 이용하면 34만8000원 상당의 PS3(40GB 모델)를 17만8000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5만 원 상당의 게임 타이틀까지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 대한상의 대학생 산학교육 프로그램 시행

대한상공회의소는 3일부터 21일까지 ‘대학생 산학 협동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과 대학의 신청을 접수한다고 2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내년 3월부터 3개월 동안 기업에서 근무하면서 학교로부터 8학점 이상을 취득하고 노동부에서 주는 월 30만 원의 연수 수당을 받는다. 02-6050-3629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