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맞이 기획전 새 등산화 쏟아져…

  • 입력 2007년 3월 23일 03시 02분


코멘트
숨은 차지만 눈은 즐겁다. 매화, 산수유, 조팝나무가 연이어 꽃망울을 터뜨리고 있다. 다리는 뻐근해 오지만 마음만은 가볍다. 신선한 공기를 흠뻑 마시니 몸속까지 개운해진다. 땅에서 전해 오는 포근함 감촉을 느끼며 겨우내 움츠렸던 몸도 기지개를 켠다. 이것이 바로 봄 산행의 맛이다. 주말, 가까운 산에 올라 봄을 느껴 보는 건 어떨까. 안전한 산행을 위해서는 등산복과 장비부터 제대로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올봄 트렌드…더 화려하게

어둡고 칙칙한 색상의 등산복은 옷장에 넣어 두자. 올봄엔 ‘컬러풀’한 등산복이 대세다. 빨강, 노랑, 오렌지, 초록, 분홍 등 화사한 색상의 재킷과 티셔츠가 많이 나왔다. 포인트 색으로 주로 쓰이던 원색들이 메인 색상으로 과감히 쓰였다. 꽃이나 나비 등 화려한 무늬가 들어간 옷도 많이 나왔다.

아웃도어 전문 브랜드 ‘K2’의 기윤형 디자인실장은 “올봄 등산복은 일상생활에서 입어도 손색이 없을 만큼 캐주얼해지고 화사한 색상이 늘었다”며 “여성 등산객은 꽃무늬가 들어간 분홍 재킷 하나만 있으면 멋쟁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실루엣을 강조한 등산복도 많아졌다.

아웃도어 브랜드 ‘라푸마’의 강석권 디자이너는 “아웃도어 브랜드도 실루엣을 강조하는 추세”라며 “남성 제품도 허리를 안쪽으로 들이는 등 날씬해 보이면서도 활동성을 높인 제품이 많다”고 설명했다.

코오롱스포츠의 정행아 실장은 “겨드랑이나 어깨, 팔꿈치 부위에만 마모에 잘 견디는 소재를 쓰는 등 서로 다른 소재를 믹스 매치한 제품이 늘었다”며 “기능성은 물론 디자인까지 뛰어나 편안하고 폼 나게 입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할인점-백화점 아웃도어 기획전 풍성

할인점과 백화점은 아웃도어 기획전을 잇달아 열고 등산복과 장비, 레포츠용품 등을 저렴하게 팔고 있다.

아웃도어 전문 브랜드들도 다양한 경품 행사를 벌이는 모습이다. 코오롱스포츠는 30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20만 원 이상 제품을 구입하면 쿨맥스 반팔 티셔츠와 배낭을 준다.

라푸마는 3월 말까지 ‘고어텍스 재킷 페어’를 열고 30만 원 이상 재킷을 사는 고객에게 배낭을 준다.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도 다음 달 1일까지 봄맞이 이월상품 기획전을 연다.

K2는 24일부터 6월 17일까지 3개월 동안 관악산, 청계산 등 서울 근교 산에서 등산객들에게 무료로 등산화를 대여하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등산화를 신고 온 등산객에겐 끈 교체, 발수 처리, 먼지 제거 등 간단한 수선을 무료로 해준다.

○등산화, 저녁때 신어 보고 사야

장시간 걷는 운동인 등산은 무엇보다 발이 편해야 한다. 등산화는 발을 보호하고 잘 미끄러지지 않는 제품을 골라야 한다. 바닥면의 상태와 방수 여부 등을 꼼꼼히 살펴야 한다. 사이즈는 보통 신는 신발보다 5∼10mm 정도 큰 게 좋다. 너무 크면 발이 신발 속에서 헛돌아 쉽게 지칠 수 있다는 걸 염두에 둬야 한다. 등산화는 발이 부어 있는 저녁 시간에 신어 보고 사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자. 최근에는 가벼운 산행에 신는 경등산화, 장기 산행을 위한 중등산화, 계곡에서 신을 수 있는 워커슈즈까지 기능과 용도가 세분되는 추세다.

등산용 재킷은 ‘고어텍스’나 ‘팩라이트’ 등 기능성 소재로 된 옷이 조금 비싸긴 해도 땀을 빨리 흡수하고 통풍, 방수 기능이 뛰어나다. 셔츠도 땀을 잘 배출시키는 ‘쿨맥스’, ‘쿨론’ 등 기능성 소재로 된 제품이 좋다.

바지는 신축성이 좋고 가벼운 소재를 골라야 한다. 바지 길이를 수선할 때 평소보다 한 단 정도 길게 하는 게 포인트. 바지가 발목을 덮지 못하면 이물질이 신발 안으로 들어가거나 체온이 쉽게 떨어진다.

최근 들어 장갑도 필수 등산용품으로 자리 잡는 추세다. 넘어졌을 때 부상을 방지하고 바위나 로프를 잡을 때 편리하다. 봄이나 여름엔 손가락을 반만 덮는 장갑을 끼는 것도 좋다.

유통업계 등산복 및 등산용품 할인 행사
회사기간행사
이마트∼28일에델바이스, 에코로바 등 아웃도어 10대 브랜드 참여
봄 신상품 등산복·용품 30∼50% 할인 및 균일가 판매
홈플러스∼28일봄 신상품 등산복·용품 10∼50% 할인
인라인스케이트, 에스보드 등 20% 할인
롯데마트∼28일등산복·용품 할인, 균일가 판매
롯데
백화점
본점 영등포점∼29일휠라, EXR 마라톤 용품 초특가전
본점 인천점 일산점∼29일유명 아웃도어 브랜드 봄 이월상품 30∼50% 할인
현대백화점 천호점26∼29일10대 스포츠 브랜드 이월상품 30∼50% 할인
신세계백화점 죽전점26일∼4월 5일유명 아웃도어 브랜드 이월상품 30∼40% 할인
아이파크레포츠 백화점23∼29일에코로바, 몽벨, 콜맨 등 이월상품 할인
자료: 각 회사

정임수 기자 imsoo@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