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체험학습도 세일해요

  • 입력 2006년 12월 1일 03시 00분


코멘트
《20여 일 후면 겨울방학.

아이는 신나지만 엄마는 괴롭다.

아이들이 학교에서 보내던 시간은 고스란히 엄마의 몫. 집안일 외에도 아이 교육을 위해 신경 쓸 일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주부 신은진(38·서울 중구 성동구 옥수동) 씨는 “박물관 미술관을 견학하고 보고서를 쓰는 체험학습 과제나 만들기 숙제가 많아져 엄마들의 부담이 늘어났다”고 말했다. 이런 주부들을 위해 백화점, 할인점, 외식업체 등이 겨울방학을 맞은 자녀들을 위해 12월 말부터 내년 1월 말까지 다양한 체험교실과 문화 강좌를 마련했다. 신세계 이마트 고객기획팀 이호석 부장은

“전문학원 못지않게 강의 수준이 높은 데다 회당 1만 원 안팎으로 수강료가 싼 방학특강이 많다”고 말했다.》

○ 문화, 역사 체험

삼성테스코 홈플러스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숲체험자연놀이+생태수업’ 교실을 연다. 경기 안성시 문화마을과 미술관, 야외조각공원 등을 돌아보고 도자기를 직접 구워보는 시간을 갖는다. 주몽신화부터 고구려 역사를 신문으로 만들어 보는 강좌, 초등학생이 알아야 하는 민속이야기를 직접 책으로 만들어 보는 수업도 준비했다. 전국 47개 매장에서 열린다.

신세계 이마트 월계점은 극단 민들레가 진행하는 전통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초등학교 저학년생들이 전통 탈 만들기, 우리 춤, 전래놀이 등을 배운다.

롯데마트 구로점과 안산점은 벼를 직접 탈곡해 보는 벼 탈곡 체험학습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천호점은 몽촌토성과 풍납토성을 찾아 현장학습을 하는 ‘백제 비밀을 찾아서’ 강좌를 연다. 국립중앙과학관, 공룡화석 발굴 체험, 대덕 과학단지를 모두 돌아보는 현장 체험학습도 마련했다.

아이파크백화점은 4회에 걸쳐 국립중앙박물관을 역사 순으로 관람하고 작품 만들기 수업까지 하는 ‘국립중앙박물관 정복 프로젝트’ 강좌를 내놨다.

○ 요리하고 춤추고

방학은 평소에 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취미 활동을 할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하다.

요리를 좋아하는 아이에게는 요리 체험교실을 권할 만하다. 샘표는 된장 전문교육센터 ‘된장학교’에서 된장 주먹밥, 된장 돈가스 등 된장을 이용해 색다른 요리를 만들어 보는 ‘된장요리 체험학습’을 내년 1월에 열 계획이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4인 이하 가족이 참여할 수 있다.

패밀리레스토랑 빕스는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전국 40여 곳 매장에서 직접 쿠키를 만들어 보고 레스토랑 예절을 배우는 체험교실을 열고 있다. 10명 이상의 단체가 미리 전화예약을 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강남점은 23일 미국인 파티시에와 영어를 배우며 케이크를 만드는 ‘잉글리시 쿠킹 클래스’를 연다. 15∼20일 선착순 10가족. 홈플러스는 전국 매장에서 엄마와 함께 쿠키와 케이크를 만들어 보는 베이커리 체험강좌를 연다.

애경백화점 수원점이 준비한 ‘어린이 드럼교실’이나 ‘어린이 힙합 재즈댄스’, 현대백화점 신촌점의 ‘나만의 개인기 마술 배우기’, 홈플러스의 ‘해리포터 마술교실’ ‘키즈 벨리댄스’ 등도 저렴한 비용으로 아이의 취미를 만들어 줄 수 있는 특강이다.

쇼핑 캘린더
시작일회사마감일행사 내용
금요일(1일)롯데마트6일4대 특별기획전(전 점포)
홈플러스13일2006년 총결산 인기생필품 최대 50% 파격 할인전(전 점포)
신세계 이마트10일방한 패션 기획가전(전 점포)
홈에버6일와인 대축제, 알뜰생활용품 21대 기획전(전 점포)
세이브존5일겨울의류 패션잡화 베스트상품전(수도권 전 점포)
그랜드백화점7일겨울철 건강상품 모음전(전 점포)
토요일(2일)롯데백화점5일송년세일 부츠 특집전(본점)
신세계백화점3일유명 모피 대전
홈플러스 13일크리스마스 특별기획전(전 점포)
일요일(3일)롯데백화점5일여성캐주얼 방한의류 기획대전(일산점, 안양점, 노원점)
이마트10일2006년 총결산 신선대전(전 점포)
GS수퍼마켓5일곰탕요리 제안전(전 점포)
월요일(4일)롯데백화점10일바겐세일 축하 식기상품전(강남점)
신세계백화점7일유명장갑 소품 기획전(강남점)
현대백화점7일디자이너브랜드 특별 초대전(압구정 본점)
홈플러스13일겨울내의 세트 가격 인하전(전 점포)
화요일(5일)이마트10일크리스마스용품 특가전(전 점포)
아이파크백화점8일액세서리 제안전
수요일(6일)GS마트13일감기예방상품 모음전
아이파크백화점10일겨울 패션 브랜드 세일전
목요일(7일)홈플러스13일겨울 패션 잡화 신상품 기획가전(전 점포)
아이파크백화점10일해외명품 ‘ZARA(자라)’ 특별전

정임수 기자 imsoo@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