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창업]‘24일 미용창업 세미나’ 외

  • 입력 2004년 3월 22일 16시 36분


코멘트
■24일 미용창업 세미나

Bsi 창업마케팅연구소(www.bcsi.co.kr)는 24일 오후 1시 반부터 서울 강남구 삼성동 연구소 교육장에서 ‘제6회 미용 창업 & 프랜차이즈 전략’ 세미나를 연다. 세미나에서는 유망 미용 브랜드 사업 설명회와 미용 창업자가 알아야 할 회계 및 세무 실무에 관한 강연도 진행할 예정.

■‘뉴욕 핫도그’ 가맹점 모집

고객 맞춤형 핫도그를 유통하는 ㈜스티븐스(www.stevens.co.kr)는 최근 핫도그와 에스프레소 커피, 아이스크림을 고객의 주문대로 생산하는 브랜드인 ‘뉴욕핫도그’를 도입하고 가맹점을 모집한다. 개설비용은 10평 기준으로 3960만원.

■OK발성영어 프랜차이즈 사업 가맹점 모집

발성영어 교육법으로 영어를 가르치는 교육프랜차이즈 OK발성영어(www.jisbioenglish.co.kr)는 프랜차이즈 사업 가맹점을 모집한다. 발성영어는 우리말 방식으로 굳어진 발성 방법을 호흡법을 통해 바로잡아 영어 발음을 교정해준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 창업비용은 100평 표준 규모를 기준으로 가맹비 1000만원, 사업보증금 1000만원.

■소자본 창업강좌 22∼25일

안산소상공인지원센터는 22일부터 25일까지 안산 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소자본 창업강좌를 무료로 진행한다. 강좌의 주제는 경제환경변화와 대응방안, 창업 적성검사, 소자본 창업 성공전략, 사업계획수립 및 타당성 검토, 유망아이템 선정 전략, 유통업 및 프랜차이즈 창업실무 등. 031-482-2590

■가맹거래상담사 수강생 모집

한국프랜차이즈협회(www.ikfa.or.kr)는 올해 8월에 실시될 예정인 제2회 가맹사업거래상담사 시험 대비반 회원을 모집한다. 협회측은 “가맹거래상담사가 가맹점사업자의 권익보호, 가맹본부의 법령준수제고, 가맹본부의 브랜드 및 가맹희망자의 자본을 연결시켜주는 중간매개자로서의 역할을 맡고 있어 협회 차원에서 인력을 중점 육성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제우스’ 프랜차이즈 사업설명회

태상인터내셔널은 최근 도심의 건물 내에서도 채소를 안전하게 대량 생산 할 수 있는 식물공장 시스템인 ‘제우스’를 개발한 뒤 25일 단국대 천안캠퍼스에서 제품설명을 겸한 프랜차이즈 사업설명회를 연다. 회사측은 이 제우스를 설치하면 장마 태풍 폭설 등 자연재해에 관계 없이 도심에서 무농약 채소를 일년 내내 공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문의 041-555-3213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