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16일부터 브랜드 세일…25일까지 10∼30% 할인판매

  • 입력 2003년 5월 15일 17시 42분


코멘트
백화점들이 16일 일제히 브랜드 세일에 들어갔다. 이번 세일은 여성복 업체들도 대거 참여하는 등 지난해보다 세일 규모가 훨씬 커졌다. 젊은 여성들이 현대백화점 서울 압구정본점에서 옷을 고르고 있다. 사진제공 현대백화점
백화점들이 16일 일제히 브랜드 세일에 들어갔다. 이번 세일은 여성복 업체들도 대거 참여하는 등 지난해보다 세일 규모가 훨씬 커졌다. 젊은 여성들이 현대백화점 서울 압구정본점에서 옷을 고르고 있다. 사진제공 현대백화점

주요 백화점이 오늘(16일)부터 25일까지 일제히 브랜드 세일을 펼친다. 지난해 이맘때 2002 한일월드컵을 기념하기 위해 처음 시작된 여름 브랜드 세일이 올해는 극심한 소비 불황을 타개하기 위해 규모가 더욱 커졌다.

지난해에는 신사복, 주방용품 등 일부 품목만이 참여하고 할인율도 비교적 낮았다. 그러나 올해는 브랜드 참여율이 지난해보다 20%포인트 이상 증가한 60% 안팎일 것으로 예상된다. 또 할인율도 비교적 높아 쇼핑 찬스가 정기세일 못잖게 풍성하다고 백화점들은 입을 모았다.

▼관련기사▼

- 세일 자초한 '高價 브랜드'

특히 백화점 쇼핑의 ‘알짜’인 숙녀복의 경우 한 업체도 참가하지 않은 지난해 세일 때와 달리 이번 세일에는 30%가 넘게 참가했다. 주요 참여 브랜드는 아이비하우스, 아라모드, 피에르가르뎅, 윤모드, 아뜨레, 모드아이, 레주메 오브제, 리씨, 에꼴드 빠리, 유팜므, 율미아스텝 등이다.

이 밖에 롯데백화점을 기준으로 할 때 식품이 92%, 신사 정장 76%, 잡화 68%, 가정용품 67%의 세일 참여율을 보이고 있다. 특히 19일 성년의 날을 맞이해 게스, 캘빈클라인, 오브제 등 40여개 영캐주얼 브랜드들이 올해 만 20세가 되는 83년생을 대상으로 20% 할인행사를 펼친다.

롯데백화점 홍보실 이창원 부장은 “대형 기획행사와 이월상품 행사가 많다”며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기 전에 여름상품을 장만할 호기”라고 말했다.

백화점별 주요 행사는 다음과 같다.

롯데백화점은 22일까지 본점, 잠실점, 영등포점, 분당점, 부평점, 노원점에서 ‘초여름 신상품 특별기획전’을 열고 초여름에 어울리는 반팔 티셔츠, 반바지 등을 30∼40% 저렴하게 판다. 또 클라이드, 마루, 지오다노, 라디오가든 등 멀티 캐주얼 브랜드의 반팔 티셔츠, 반바지, 면바지 등을 1만∼3만원 균일가에 한정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18일까지 본점, 무역점, 천호점, 신촌점, 미아점, 목동점 등 서울 6개점에서 ‘홈인테리어 대전’을 연다. 시중가보다 최고 50%까지 싸게 살 수 있다.

신세계도 22일까지 ‘빨간 카드 선물 대축제’를 열고 16∼25세만을 대상으로 7만원 이상을 구매할 경우 3단 우산, 상품권 등을 선물로 준다.

갤러리아는 지센, 폴로보이즈, 랄프로렌, 폴로 등 일부 노세일 브랜드 제품을 자사 카드로 결제할 경우 10% 우대 할인해 준다.

애경 수원점은 19일까지 2층 매장에서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최신형 휴대전화, 일본 왕복 항공권 등을 경품으로 내걸었다. 그랜드 일산점은 ‘테팔 주방용품 특가전’을 열고 프라이팬 등을 싸게 내놨다.

한편 특급호텔 면세점들도 일제히 브랜드 세일을 벌이고 있다.

롯데호텔 면세점은 다음달 6일까지 막스마라, 에트로, 버버리 등 명품 의류를 20% 할인해 팔고 있다. 작년 이월 상품은 최고 60%까지, 2001년과 2000년 상품은 90%까지 싸게 살 수 있다. 구매금액에 따라아이스박스, 여행용 가방, 호텔숙박권을 사은품으로 준비했다. 신라호텔 면세점도 17일부터 29일까지 명품 브랜드들을 할인해 판다. 신상품은 20%, 이월상품은 최고 70%까지 싸다. 1000달러 이상 구매하면 구치, 엠포리오 아르마니, 폴로 선글라스를 사은품으로 준다. 이와 함께 쉐라톤워커힐호텔 면세점도 다음달 5일까지 브랜드세일을 펼치고 있다.

백화점 브랜드세일 주요 참여업체와 할인율
구분할인율상품군브랜드
잡화30%넥타이발렌시아가, 미치코런던, 엘레강스
20%선글라스프라다, 조르지오아르마니, 캘빈클라인, 베르사체
피혁파코라반, 발렌티노루디, 피에르가르뎅, 미알, 몽삭
신사30%정장로가디스, 갤럭시, 마에스트로, 캠브리지, 맨스타
시티캐주얼로가디스그린, 마에스트로캐주얼, 맨스타캐주얼 등
20%정장닥스, 오스틴리드, 니나리찌, 지방시 등
트랜디이지오, 워모, 스파소, 코모도, 옴브르노
셔츠랑방, 바찌, 닥스, 예작, 카운테스마라, 아쿠아스큐텀 등
10%트랜디레노마, 엠비오, 준꼬고시노, 지이크
트래디셔널올젠, 켄컬렉션, 라일앤스코트, 팀버랜드
숙녀
캐주얼
30%유니섹스챔피언, 스푼, 쉐비뇽
20%영캐주얼애녹, 꾸즈, 예스비, 나프나프, 쿠기, 키라라, 쇼비즈
유니섹스에스크, OPT, S-R엔진
커리어아라모드, 랑시, 리베죤, 엔스
10%이지캐주얼리트머스, 잭앤질, 흄, 레이버스, 올드앤뉴, 스멕스
숙녀
정장
30%모피피혁근화, 국제, 우단, 동우
20%시티웨어모드아이, 파비안느, 윤모드, 파올라, 아뜨레, 고세, 우바 등
시즌어블리본, 리베도, 폭스레이디, 세레스, 로잔, 벨리시앙
모피피혁진도모피

가정
용품
30%주방풍년, 키친플라워, 현우, 백산, 골든벨
생활잡화피에르가르뎅, 기라로쉬
20%전기필립스, 브라운, 내셔날, 물리넥스, 테팔
주방코만, 알씨알, 경훈, 화이바텍 등
생활잡화대흥코리아, 린든리브즈, 대명아로마 등
식기파카, 한국, 행남
수예박홍근, 차밍홈, 스와니, 아이리스, 쉐모아 등
10%주방신라명품, WMF, 레슬레
생활잡화베르티, 새시대, 스웰
수예엘르데코, 엘르파리, 파라디스
아동
스포츠
30%스포츠의류르까프, 프로스펙스, 아식스
20%골프임페리얼
스포츠신발아식스, 르까프, 프로스펙스
레저툰투리, 거성, 삼우, 다인, 스파이, 알파인스포츠
아동이솝, 미키클럽, 해피아이, 천우, 캡스, 바비
10%골프팬텀
스포츠나이키(의류, 신발)
자료:롯데백화점

이헌진기자 mungchii@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