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일보|문화

체감 온도 낮추는 쿨한 폴로 티셔츠

입력 2021-05-27 03:00업데이트 2021-05-27 03:00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이더
여름용 ‘아이스 쿨넥 폴로티’ 출시
넥 카라 안쪽에 냉감 소재 적용해
뒷목부터 전해지는 색다른 시원함
아이더 아이스 쿨넥 폴로티 ‘벤트 Ⅱ’
여름 패션을 고를 때 가장 우선하는 것은 첫째도 시원함, 둘째도 시원함일 터. 하지만 비즈니스 상황을 고려해야 하는 직장인들은 시원함만 생각해 짧거나 얇기만 한 옷을 선택하기는 어렵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아이스 폴로티’다. 폴로 티셔츠는 스타일링에 따라 때로는 캐주얼하게, 때로는 포멀하게 연출할 수 있어 다양한 연령대와 직업군에 사계절 사랑받는 아이템이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여름철에도 높은 활용도를 자랑하는 폴로 티셔츠에 아이더만의 냉감 기술력인 ‘아이스 티 넥’을 적용한 ‘아이스 쿨넥 폴로티’를 선보였다.

아이스 쿨넥 폴로티는 더울 때 목에 찬 수건을 둘러 체감온도를 낮추는 원리에 착안해 체온 변화에 민감한 목 부위를 집중 공략한 기능성 냉감 티셔츠다. 넥 카라 안쪽에 고기능성 폴리에틸렌 소재 아이스 티 넥을 적용해 목부터 온몸으로 전해지는 쿨링감을 선사한다.

이유 있는 베스트셀러 ‘벤트 Ⅱ’

아이더 아이스 쿨넥 폴로티 ‘벤트 Ⅱ’
아이더의 대표 아이스 쿨넥 폴로티 ‘벤트 Ⅱ’는 지난해 처음 선보여 완판 기록을 세운 ‘벤트’의 두 번째 버전이다. 특별한 아이스 카라 적용과 더불어 흡습속건 기능이 우수한 필드센서 소재를 옷 전체에 적용해 쿨링감을 극대화했다. 겨드랑이 부위에는 항균소취 기능을 갖춘 데오드란트 테이프를 부착해 여름철 땀으로 인한 냄새 걱정 없이 쾌적하게 입을 수 있다.

어디에나 매치하기 좋은 베이직한 폴로 티셔츠 디자인이지만 단추 여밈 부분에 레터링과 배색 포인트로 개성을 살렸다. 색상은 남성용 스틸 블루, 차콜, 네이비, 파우터 핑크, 화이트 5가지와 여성용 네이비, 라이트 코럴, 화이트 3가지로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가볍지만 힘 있는 소재 적용한 ‘코어’

아이더 냉감 티셔츠 ‘코어’
탄탄한 핏이 돋보이는 캐주얼한 디자인의 아이스 폴로 티셔츠를 찾는다면 ‘코어’를 추천한다. 코튼과 폴리에스터 혼용 소재 특유의 탄탄함 덕분에 핏이 쉽게 흐트러지지 않으며 가벼운 착용감을 자랑한다. 아이스 카라가 선사하는 시원함과 우수한 핏 감을 제공하는 소재의 편안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아이더의 새로운 시그니처 로고가 새겨져 캐주얼한 분위기가 더욱 돋보인다. 아이더의 본 고장인 안시가 속해 있는 프랑스 ‘오트 사부아 주’의 형태를 모티브로 프랑스 국기의 삼색 컬러를 접목해 아이더의 헤리티지를 표현했다. 남녀 공용 제품이며 색상은 파우더 핑크, 멜란지 그레이, 네이비, 화이트 총 4가지다.

메시 자카드 소재로 시원한 ‘하디’

아이더 냉감 티셔츠 ‘하디’
입는 사람만큼 보는 사람도 시원한 폴로 티셔츠를 찾는 이들을 위해 메시 소재를 활용한 ‘하디’를 제안한다. 메시 자카드 소재는 착용감과 뛰어난 통기성으로 야외활동 중에도 옷이 몸에 달라붙지 않아 쾌적함이 지속된다. 또 은나노 입자를 첨가해 항균 소취 기능까지 겸비해 불쾌한 땀 냄새를 잡아준다.

남성용은 가슴 웰딩 디테일로 스포티한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여성용은 어깨 절개선을 앞쪽으로 배치해 디자인 포인트를 더했다. 소매와 가슴에는 개성을 더하는 아이더 로고가 돋보인다. 색상은 남성용 쿨 그레이, 차콜, 플럼, 네이비와 여성용 라이트 코럴, 네이비로 선보였다.

아이더 관계자는 “쿨링감과 스타일을 모두 놓칠 수 없는 소비자를 위해 활용도 높은 폴로 티셔츠 디자인에 냉감 기술을 더한 제품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아이더의 아이스 쿨넥 폴로티와 함께 언제 어디서나 시원한 여름 스타일을 완성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윤희선 기자 sunny03@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문화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