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일보 골든걸 ‘맥주와 함께 즐기는 건강한 보리 쿠킹 클래스’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5월 9일 16시 14분


<동아일보 골든걸> 동아일보 골든걸이 독자 여러분을 ‘맥주와 함께 즐기는 건강한 보리 쿠킹 클래스’에 초대합니다.

동아일보 골든걸이 오는 5월16일(월) 오후 3시부터 벨레상스 서울 호텔(전 르네상스 서울 호텔)에서 ‘맥주와 함께 즐기는 건강한 보리 쿠킹 클래스’를 진행합니다.

보리는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와 면역 강화와 항암 효능이 있는 베타글루칸 성분이 풍부하다고 알려지면서, 비만 · 당뇨 · 고지혈증 등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한 성인병의 예방에 효과적인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엔 올림픽 육상 메달리스트 20명을 배출한 에티오피아의 작은 마을 베코지 육상 코치가 선수들의 뛰어난 육상 실력의 비결로 보리로 만든 음식을 공개하면서 보리의 뛰어난 영양학적인 효능이 다시 한번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보리로 만든 음식’ 하면 채소와 된장을 함께 넣고 쓱쓱 비벼 먹는 까끌까끌한 보리 비빔밥만 생각하셨나요? 이번 쿠킹 클래스에서는 맛있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특급호텔 셰프의 색다른 보리 메뉴 3가지를 선보입니다. 특급 호텔 셰프의 요리 비법까지 함께 배울 수 있는 이번 클래스에서 탱글탱글, 고소한 보리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세요.

또한 이번 클래스에서는 ‘보리’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대표 음료 ‘맥주’를 각각의 요리와 매치하여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됩니다. 보리를 주 재료로 만드는 천연 발효식품, 맥주는 보리의 뛰어난 영양학적인 성분과 각종 비타민, 미네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번 클래스를 통해 보리의 효능과 건강한 맛, 그리고 다양한 맥주와의 조합으로 요리를 더 맛있게 즐기는 방법까지, 보리의 무궁무진한 세계를 경험해보세요.

▶ 쿠킹 클래스 강사
이원해 셰프(벨레상스 호텔 로비층 스테이크하우스 ‘맨해튼그릴’ 총괄 셰프)
▶ 일시 5월 16일(월) 오후 3~5시
▶ 모집 인원 남녀 20명(10쌍)
▶ 장소 강남구 역삼동 벨레상스 서울 호텔 (전 르네상스 서울 호텔) 로비층 맨해튼 그릴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237)
▶ 장소 문의 02-2222-8620
▶ 응모 방법
성함, 나이, 연락처(핸드폰번호), SNS 주소,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참석하시는 분의 소개를 적어 동아일보 골든걸 이메일(goldengirl@donga.com)로 보내주세요. 당첨되신 분은 개별 연락 드립니다.
▶응모기한 ~ 5월 11일 (수)
▶문의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