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우먼동아 뷰티 인터뷰] ‘네이버 뷰티 커뮤니티 1위’ 파우더룸 인기 카투니스트 김미경 “화사한 얼굴 피부를 위한 나만의 뷰티습관&메이크업 팁”

더우먼 입력 2011-11-30 10:15수정 2011-11-30 17:36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국내 최대 뷰티 커뮤니티인 네이버 카페 파우더룸(http://cafe.naver.com/cosmania)에서 카투니스트로 활동 중인 김미경씨(31). 예뻐지고 싶은 여자들을 위한 뷰티 필독서인 ‘환타스틱 코스메틱’ 저자로 유명하다.

파우더룸에서 인기 뷰티 웹툰 ‘환타 만화여행기’를 연재 중인 그가 알러주는 알짜배기 뷰티 팁.
- 기본적인 스킨케어를 제외하고 피부 정돈 단계에서 꼭 발라주는 제품이 있다면?
평소 피지가 많이 분비되는 지성 피부예요. 관리가 조금만 소홀해져도 각질이 일어나기 때문에 트러블이 생기기 쉽죠. 일주일에 2회 이상은 필링 제품으로 쌓인 각질을 제거해줘요.
- 중요한 약속이 있는 날, 평소보다 화사해 보이기 위한 나만의 응급 뷰티 팁이 있나요?
화사한 피부의 생명은 풍부한 수분감이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전 셀프 마사지와 마스크 팩으로 피부 속 수분 함량을 높여줘요. 무엇보다 잠자리에 일찍 드는 게 가장 중요하죠. 그게 어려울 땐 혈색을 좋게 하기 위해 치크에 중점을 두고 메이크업을 해요. 블러셔에 하이라이트를 섞어 사용하면 자연스럽게 생기가 도는 얼굴을 연출할 수 있죠.
- 피부 미용을 위해 반드시 지키는 뷰티 습관은?
과음을 한 날에는 수분 부족 현상이 쉽게 일어나기 때문에 클렌징을 꼼꼼히 한 뒤 마스크 팩을 해줘요. 그래야 다음 날, 푸석거리지 않는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거든요.
- 닮고 싶은 나만의 뷰티 롤 모델이 있나요?
나이가 들어갈수록 우아함이 돋보이는 제니퍼 애니스톤. 철저한 자기관리로 편안하고 세련된 아름다움을 더해가는 모습, 바로 제가 꿈꾸는 40대의 모습이에요.
글·이희주<더우먼동아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2luda07@naver.com>
임송희<더우먼동아 http://thewoman.donga.com 인턴 에디터 icbutterfly@naver.com>
관련기사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