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우먼동아 스타 뷰티] 투명 피부 돋보이는 박한별의 뷰티 토크

  • Array
  • 입력 2010년 10월 26일 11시 15분


코멘트
세븐과 핑크빛 열애를 공개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박한별. 미니홈피, 파파라치 사진 등에서 화장기 없는 맨얼굴로 피부 미인을 증명한 박한별에게 평소 피부 관리 노하우를 꼼꼼하게 물어보았다.
Q 매일 밤 꼭 바르는 뷰티 아이템은 무엇인가?

A 저녁 세안 후 스킨, 로션, 에센스, 크림 등 스킨케어 제품을 모두 챙겨 바를 때가 귀찮을 때가 있어요.

욕실 세면대 위에 부스터 제품과 스킨, 로션 등 꼭 발라야 하는 뷰티 제품을 올려놓고 사용하면 세안 후 자연스럽게 바르게 돼 편해요.

부스터는 꼭 빼놓지 않고 바르는데 바르자마자 피부에 쏙쏙 스며들어 다음 단계에 바르는 제품이 잘 흡수되고 도와주죠. 다음날 메이크업도 들뜨지 않게 도와줘요.

Her Beauty Item!



Q 메이크업이 잘 받지 않을 때 사용하는 뷰티 아이템은?


A 슬리핑 마스크를 즐겨 사용해요. 따로 씻어 낼 필요가 없이 저녁 세안 후 바로 얼굴에 붙이면 자면 되니 편리하고 다음 날 아침 몰라보게 피부가 달라져 있다는 걸 느껴요.

그리고 수시로 미스트를 뿌려 피부가 건조해 지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이 메이크업을 잘 받게 하는 노하우에요.

Her Beauty Item!


Q 메이크업을 안 해도 피부가 투명하던데 비결은?

A 피부에 많은 것을 하지 않으려고 해요. 그래서 하루에 한 가지씩 정하죠. 오늘은 수분, 내일은 화이트닝 이런 식으로 피부를 관리해요. 그리고 하루 정도는 간단한 기초 케어만 해서 피부를 쉬게 하죠.


Q 촬영이 없을 때 자신만의 메이크업 노하우가 있나요?

A 연예인이다 보니 외출을 할 때 맨 얼굴로 나가기가 망설여지더라고요. 그래서 가까운 슈퍼를 가더라도 비비크림은 꼭 바르고 나가요.

가볍고 부드럽게 스며들어 피부 톤을 맞춰주고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줘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자외선 차단 효과도 있어 따로 자외선 차다제를 바르지 않아도 돼 간편하고요.

Her Beauty Item!



Q 자신만의 스킨케어 룰이 있나요?

A 스킨을 바를 때 꼭 화장솜을 사용해요. 스킨은 수분 보충이나 피부결 정돈이라는 기능이 있지만 마지막 클렌징의 단계이기도 하잖아요. 화장솜에 스킨을 바를 때는 스킨을 피부에 흡수시키기보다는 닦아낸 다는 느낌으로 피부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발라요.
Q 피부를 위해 신경써서 먹는 음식은?

A 수분 보충에 가장 신경 써요. 물을 많이 마시죠. 평소에는 커피나 카페인이 든 음료 대신 녹차와 생수를 자주 마셔 틈틈이 수분을 공급하죠.

비타민이 함유된 과일과 채소를 자주 먹는 것도 피부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조금씩 자주 먹으면 과식도 방지할 수 있고 피부톤도 맑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글·박미현<더우먼동아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aammy1@naver.com>
이주연<더우먼동아 http://thewoman.donga.com 인턴 에디터 ljy1540@naver.com>
도움주신곳·닥터자르트 3446-4059 비쉬 3497-9715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