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이주일의 키워드]눈빛연기 ‘소지섭의 힘’

  • 입력 2004년 12월 23일 16시 13분


코멘트
인기절정인 탤런트 소지섭(아래)과 1000원권 지폐의 퇴계 이황 선생의 눈을 한 누리꾼이 합성한 사진.-사진 제공 디씨인사이드(위)
인기절정인 탤런트 소지섭(아래)과 1000원권 지폐의 퇴계 이황 선생의 눈을 한 누리꾼이 합성한 사진.-사진 제공 디씨인사이드(위)
‘크리스마스’ 관련 키워드들이 대거 검색 순위 상위에 진출했다. 따뜻한 날씨와 침체된 경기로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예년보다 덜하다고는 해도 누리꾼(네티즌)들은 1년을 기다려온 크리스마스를 그냥 보내기엔 아쉬운 모양이다. 크리스마스 선물, 루돌프, 눈사람 등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검색어들이 급상승했다.

4위 ‘솔로부대’와 7위 ‘우편번호’ 역시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상승한 키워드. 크리스마스를 홀로 쓸쓸히 보내야 하는 솔로들은 자신들만의 방법으로 크리스마스를 극복하는 방법을 인터넷으로 공유하고 있다. ‘23일 잠이 들어 26일 깨어난다’ ‘이혼관련 법정물을 골라 본다’ ‘잠적 후 나타나 여자친구와 여행 다녀왔다고 우긴다’ 등 재미있는 방법들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

본프레레호의 황태자 ‘이동국’이 인기검색어 2위로 우뚝 올라섰다. 독일과의 친선경기에서 감각적인 터닝슛을 성공시켜 주목을 받은 것. 누리꾼들은 지난 월드컵대회에서의 패배를 설욕하는 동시에 국가대표팀에 대한 그간의 우려를 덜 수 있는 경기였다며 승리를 자축했다. 또 아시아 팀에 패배한 충격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독일 누리꾼들의 반응, 부러운 시선을 보내고 있는 중국, 일본 누리꾼들의 반응을 번역해 각종 게시판에 올리는 신속함을 보였다.

3위는 눈물샘을 자극하는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로 인기 절정에 오른 탤런트 소지섭. 그가 드라마에서 사용한 휴대전화까지 ‘소지섭 폰’이라는 키워드로 인기 급상승 중이다. ‘눈빛연기가 일품’이라는 평가가 많은데, 그의 눈이 1000원짜리 지폐에 새겨진 퇴계 이황 선생의 눈매와 똑같다며 이를 합성한 사진도 인터넷에 나돌고 있다.

검색순위 TOP10
순위검색어
1크리스마스
2이동국
3소지섭
4솔로부대
5김주희
6웃찾사
7우편번호
8파이어폭스
9LG카드
10팥죽

5위는 세계여성복싱 챔피언 ‘김주희’가 올랐다. ‘귀여운 복서 김주희’라는 인터넷 카페가 만들어져 5000여 명의 팬들이 활동하고 있을 정도. 6위에는 ‘그런거야’, ‘생뚱맞죠’, ‘희한하네’ 등 수많은 유행어를 만들어내며 일취월장하고 있는 개그 프로그램 ‘웃찾사’가 올랐다.

8위는 인터넷 웹브라우저인 ‘파이어폭스’. 정보공유 정신에 입각한 전 세계 수많은 프로그래머들의 자발적 참여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경쟁 중이다. 익스플로러의 약점인 보안, 팝업 창 등의 문제를 개선하고 편리한 기능들을 선보여 다운로드 건수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9위에는 LG그룹의 증자 거부로 청산 위기에 처한 ‘LG카드’가 올랐으며 10위는 ‘동지’를 맞아 떠오른 키워드 ‘팥죽’이 차지했다.

조희제 다음검색 분석실장 ouyaa@daumcorp.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