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책 나왔네]‘안녕, 카르헨?’ 外

  • 입력 2004년 5월 9일 17시 26분



▽안녕, 카르헨?/로트라우트 수잔네 베르너 글 그림 이현정 옮김/18쪽 6500원 비룡소(2세 이상)

‘수학귀신’의 작가 베르너가 이번에는 아기그림책을 냈다. 일어나기 잠자기 놀기 등 아이의 생활습관을 이끌어주는 책이다. 첫번째가 일어나기. 아침마다 잠꾸러기 카르헨이 이불 속에 있으면 엄마는 모르는 척 카르헨을 찾으며 숨바꼭질 놀이로 이끈다.

▽맛있는 피자책/삼성출판사 편집부 글 그림/각권 15쪽 내외 1만2000원 삼성출판사(2∼5세)

실물과 같은 피자상자 안에 피자조각 모양의 책 6권이 들어있다. 책 6권에는 낱말 모양 수 탈것 색 동물의 개념을 익히도록 꾸민 이야기들이 담겼다. 주방장 아저씨가 피자를 몇 개 만드나(수), 혹은 무엇을 타고 피자 배달을 갈까(탈것)를 읽으면서 개념을 알아간다.

▽꼬부랑 할머니(전 4권)/조은수 글 유경순 그림/각권 24쪽 세트 2만4000원 베틀북(1∼3세)

유아의 언어발달을 위한 그림책. 의성어 의태어가 문장마다 반복되고 주변에서 흔히 보는 낱말로 된 짧은 문장이 리듬감을 주어 유아가 온 문장 형태에서 어휘를 익히도록 했다. 튼튼한 보드북에 집 뱀 양말 의자 모양을 본뜬 형태라 재미있다.

▽미안해 미안해/임정진 글 유기훈 그림/144쪽 7500원 푸른숲(초등 저학년)

이별을 다룬 다섯 편의 단편을 담았다. 옛 혼례풍속을 배경으로 한 해학적인 이별이야기 ‘누나 시집가지마’에서부터 작가 특유의 발랄한 전개와 슬픈 결말이 묘한 대조를 이루는 ‘나디아를 만나거든 연락주세요’에 이르기까지 다섯 편의 무늬와 향기가 다르다.

▽독불장군 우리엄마/김혜리 글 이육남 그림/108쪽 7000원 두산동아(초등 저학년)

병아 엄마는 아이를 위해서라면 뭐든지 할 수 있는 자식사랑이 넘치는 엄마다. 병아는 도무지 엄마를 이해할 수 없다. 모든 게 독불장군인 엄마를 중심으로 움직인다. 요즘 엄마의 모습을 아이의 눈을 통해 유쾌하면서도 약간은 슬프게 그리고 있다.

▽고구려의 혼 고선지/김영현 글 허태준 그림/197쪽 8000원 웅진닷컴(초등 고학년)

고구려가 망하고 나서 아버지를 따라 실크로드의 중심에 있는 ‘안시’라는 사막의 도시에서 자라난 고선지 장군의 이야기. 어린시절 ‘고구려 놈’이라고 놀림을 받은 고선지 장군은 마침내 당나라의 장군이 돼 파미르 고원을 넘어 사라센 제국을 정벌하는데….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