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올 한가위엔 엄마손 편하게"…눈에 띄는 주방용품

입력 2001-09-13 19:10수정 2009-09-19 08:03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할로겐핫플레이트
모두가 기다리고, 즐거워하는 민족의 명절 추석이 보름 앞이다. 그러나 주부들에겐 음식 준비하랴, 손님 접대하랴 힘든 일이 기다리고 있다. 추석음식은 재료 다듬는 것부터 요리하는 일까지 평소보다 손이 많이 간다. 음식 장만에 하루종일 부엌을 떠나기가 힘들다. 편리한 주방용품들이 있다면 주부들의 잔손질을 훨씬 줄일 수 있을텐데….

◇소형 가전제품

많은 음식을 장만할 때 편하다. 선물용으로도 좋고 하나쯤 장만해두었다가 가족끼리 사용해도 좋다. 식기 세척기는 요리에 못지 않게 손이 많이 가는 설거지 품을 덜어준다.

▽파워 도깨비 방망이〓커터 분쇄믹서 거품다지기 등을 할 수 있다. 통후추 통깨 살구씨 등 마른식품도 가공할 수 있다. 칼날은 티타늄 코팅 처리해 내구성이 좋다. ‘뮬리넥스 다지기’는 온갖 양념을 쉽게 만들 수 있다. 마늘 및 고기 다지기와 과일 야채 믹서기능, 달걀거품 등을 할 수 있다. 내용물이 밖으로 나오지 않아 깔끔하다. 4만9000원선. ‘필립스 커터기’도 고기를 다지거나 마늘 양파 당근 등 야채를 채썰 수 있다. 14만9000원선.

▽할로겐 레인지〓가스레인지로 부족할 때 안전하고 깔끔하게 음식을 조리할 수 있다. 필립스 제품이 21만∼28만원선. 베커 할로겐 레인지는 표면에 직접 닿지 않아도 빛으로 조리가 가능해 용기를 가리지 않는다. 따라서 기존 핫플레이트로 불가능했던 구이판도 이용할 수 있다. 15만8000원선.

▽전기 찜기〓다양한 음식을 동시에 찔 수 있다. 타이머가 있어 다른 일을 하다가 음식을 태우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송편은 물론이고 생선찜 만두 감자 고구마 닭고기 등 다양한 음식을 조리할 수 있다. 테팔 제품이 12만4000원.

▽이지 쿡 만능오븐기〓기름 버터가 필요없고 세척기능이 있다. 음식을 뒤집을 필요가 없고 굽기 찌기 토스트 등 다양한 음식이 가능하다. TV홈쇼핑 가격이 9만9900원선.

▽전기 튀김기〓기름이 튀지 않고 냄새가 나지 않으며 시간과 온도를 조절할 수 있어 태울 염려가 없다. 남은 기름은 한달정도 그대로 보관할 수 있다.뮬리넥스 튀김기가 29만9000원.

◇다용도 조리기

자르고 썰고 다지고…. 음식재료와 양념을 만드는데 편리한 제품으로 값도 저렴하다.

▽해모〓산적 등을 만들 때 고기를 두드려 육질을 연하고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 기구. 썬크라프트 제품. 1만8000원선.

▽파채칼〓고기요리에 꼭 필요한 파채를 쉽게 만들 수 있는 제품. 파 위에 놓고 한번만 긁어주면 채가 만들어진다. 1만5000원선.

▽레슬레 클래식 뒤집기〓지름 5㎝정도의 뒤집기로 동그랑땡 등 작은 전을 뒤집을 때 좋다. 소스를 잘 저어주기도 한다. 4만4000원선.

▽마늘 껍질 벗기기〓마늘 속껍질이나 땅콩 껍질을 벗기는 데 좋다. 마늘 땅콩을 원통안에 넣고 손으로 비벼주기만 하면 껍질이 벗겨진다. 6500원선.

이밖에 밤 깎는 칼, 감자 깎는 칼, 마늘 으깨기, 감자 으깨기 등이 있다.

(도움말:롯데백화점 CJ39쇼핑 현대백화점)

<신연수기자>ysshin@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