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 자극과 스트레스에도 더 아름답게∼”

  • 동아일보
  • 입력 2020년 6월 26일 03시 00분


코멘트

│Editor's Pick!│2020 동아일보 골든걸 에디터스 픽! 여름 뷰티 아이템 38

따가운 햇빛과 무더위에 마스크 착용까지…, 외부 자극과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올여름에는 피부 트러블과 노화에 유난히 신경이 쓰인다. 무엇보다 피지를 관리하면서 피부 자극이 적은 보습, 진정 제품이 필요할 때다. 메이크업은 최대한 가볍게, 하지만 쉽게 흐트러질 수 있기 때문에 지속력 높은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샴푸, 바디워시 등 헤어, 바디 제품도 무더위가 강한 올여름 시즌에는 더욱 꼼꼼히 골라보자.

동아일보 골든걸은 자체 SNS(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를 통해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케어, 헤어케어 등 여름 뷰티 아이템 전 부문에 걸쳐 가장 만족도 높은 브랜드와 제품을 묻는 조사를 진행했다. 설문조사는 5월 18일부터 6월 8일까지 진행됐으며, 총 6439명이 응답했다(부문별 중복응답 포함). 설문조사를 통해 만족도 높은 뷰티 아이템을 중심으로 올여름 추천할 만한 뷰티 제품들을 골랐다. 또한 최신 뷰티 정보에 밝은 뷰티 전문 에디터들의 추천과 검증을 거친 제품들을 골든걸 편집진이 최종 선정해 ‘2020 동아일보 골든걸 에디터스픽! 여름 뷰티 아이템 38’을 발표한다.

Skin Care
■ Peeling &Cleansing



-프리메라 롤링 필링 더블링 클렌징 밤
깔끔하게 덜어 사용할 수 있는 셔벗 밤 제형으로 문지르면 오일로 변해 메이크업과 피지를 녹인다. 부드럽게 롤링하면 각질과 뭉쳐 고마주 형태로 변하고 물로 세안하면 우유처럼 변하며 촉촉하고 산뜻하게 마무리된다. 세안 후 피부가 한층 매끄럽고 밝아진다. 80mL 2만3000원 대.

-쥬스 투 클렌즈 워터 워시 밤
수분 밤이 크림과 폼으로 순서대로 변하며 메이크업을 부드럽고 지우고 산뜻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이중 세안이 필요 없어 간편하며 클렌징 후에는 피부에 촉촉함을 남긴다. 유해성분을 배제한 약산성 세안제로 피부 자극이 적다. 200g 3만2000원 대.

-에이트루 오리진 퓨어 밸런싱 클렌징 폼
천연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피부 자극이 적고 히비스커스 추출물이 부드럽게 각질을 없애 매끈한 피부결을 만든다. 풍성한 거품이 피부 노폐물을 씻어주며 세안 후에도 당김이 없다.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피부자극 테스트 최고등급을 받았다. 150mL 1만7000원 대.

■ Essence & Ampule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
바이오 리독스 알파TM 성분이 탁해진 피부를 정화하며 항산화 성분을 채워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꾸는 퍼스트 에센스다. 피부에 수분을 더하며, 유수분 밸런스를 맞춘다. 2012년 출시 후 진화를 거듭하는 스테디셀러로 올해 6월 1일 트루 블루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168mL 6만원 대.

-스킨수티컬즈 디스컬러레이션 디펜스
트라넥사민산 3%와 코직산 1% 성분이 맑은 피부톤으로 가꾸며 나이아신아마이드 5% 성분이 색소 침착을 개선한다. 헤페스 5% 성분이 각질을 정리해 피부결을 부드럽게 만든다. 인체 적용 시험으로 색소 및 잡티 60%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 30mL 15만원 대.

-메디큐브 딥 비타C 앰플
순수 비타민C 13.5%를 함유해 피부 자극 없이 피부를 환하고 탄탄하게 관리한다. 기미·잡티 개선, 멜라닌 과색소 개선, 피부 겉&속 수분 개선, 각질과 탄력 개선 등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효과를 입증했다. 10g×3개 4만8000원 대.

■ Toner


-보타니티 마키올 프레쉬 토너
식물 추출물의 조합으로 탄생한 마키올 콤플렉스TM 성분이 피지와 모공을 관리한다. 저자극 PHA 성분이 자극 없이 각질을 없애준다. 5가지 시카 성분과 녹차추출물이 피부를 진정시키며 촉촉함을 더한다.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를 받았다. 300mL 2만원 대.

-시크릿 바이오 쉴드 콤플렉스 래디언스 하이드레이팅 워터
사해의 높은 염분 속에서 살아남은 녹조류인 두날리엘라 살리나와 사해소금에서 추출한 미네랄을 결합, 발효한 퍼먼트21TM성분을 함유했다. 주름개선 기능성 토너로 수분 전달과 피부결 정리, 노폐물 제거를 돕는다.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120mL 11만4000원 대.

-에이솔루션 아크네 클리어 토너
피부 진정을 돕는 아크네 솔루션 콤플렉스와 살리실산을 캡슐화해 자극 없이 피지와 각질을 관리하는 약산성 토너. 미역귀가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며 코어 솔루션 콤플렉스가 피부 손상을 개선하고 피부 장벽을 강화한다. 150mL 2만2000원 대.

-벨라몬스터 스트레스 아웃 솔루션 당근패드
엠보 패드로 매일 얼굴을 닦아내면 피부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해 피부결을 매끈하게 만드는 토너 패드. 당근씨오일과 병풀추출물을 48% 이상 함유해 피부 보습, 진정 작용이 있다. 다마스크 장미꽃수, 알란토인, 판테놀 성분이 피부 스트레스를 줄인다. 155mL(70매) 1만7000원 대.

■ Mask


-브릴로즈 시카 로즈 멀티하이드레이팅 젤 마스크
외부 환경으로부터 스트레스 받은 피부에 생기를 준다. 병풀추출물이 피부를 진정시키며 다마스크 장미추출물이 피부 장벽을 튼튼히 해준다. 천연 유래 큐프라 시트를 사용해 빈틈없이 피부에 밀착된다. 35mL 5500원 대.

■ Eye Essence & Patch


- 아크로패스 언더아이케어
혈액 순환을 도와 눈가 처짐을 개선하며 눈가 부종 완화를 돕는 아르니카오일을 함유했다. 비타민C가 멜라닌 세포 생성을 막고 비타민F가 피부 장벽을 굳건하게 만든다. 마이크로콘 패치가 피부 속까지 유효 성분을 전달한다. 에센스 5mL, 패치 4장 2만1000원 대.

■ Moist & Soothing Cream


-닥터벨머 어드밴스드 시카 수분 크림

병풀추출 성분, 히알루론산, 베타글루칸 성분이 수분을 공급해 피부 속 당김을 없애주며, 피부 장벽을 건강하게 보호한다. 독일 더마테스트 최고등급을 받았으며 민감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를 완료했다. 50mL 3만2000원 대.

-예화담 쑥딩 수분 크림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사철쑥 성분과 메마른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어성초, 수련 성분을 함유했다. 끈적임 없이 가볍고 산뜻하게 발리며 피부에 물방울이 터지는 듯한 수분감을 선사한다. 120mL 3만2000원 대.

-프리엔제 오일 프리 워터풀 젤 크림
애플민트잎 추출물, 녹차잎 추출물 등으로 구성된 허브 쿨 콤플렉스가 스트레스와 열로 지친 피부에 쿨링감을 주며 산뜻하게 진정시킨다. 자연 유래 성분으로 구성된 피토 워터풀 콤플렉스가 피부에 수분을 채운다. 합성색소와 합성향료 무첨가 제품으로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80mL 2만원 대.

-닥터오킴스 수크라테놀 리커버 크림
민감하고 붉은 피부를 개선하며 진정시키는 저자극 크림이다. 덱스판테놀과 수크랄페이트 성분이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킨다. 민감성 패널 테스트를 거쳐 예민한 피부에 사용 적합 평가를 완료했다. 50mL 2만8000원 대.

■ Sun Block


-이자녹스 UV 선프로 365 익스트림 선 플루이드 SPF50+ PA++++
슬림 핏 테크놀로지TM를 적용해 바르자마자 피부에 밀착되며 답답함과 끈적임 없이 사용감이 편안하다. 바른 후 메이크업을 해도 밀리지 않으며 쉽게 펴바를 수 있어 몸에도 사용가능하다. 주름 개선 및 미백 3중 기능성 제품이다. 100mL 3만6000원 대.

-에이프릴스킨 리얼 캐로틴 에어 선크림 SPF50+ PA++++
피부 속으로 자외선 차단제 성분이 흡수되지 않는 논나노 성분의 무기 자외선 차단제. 수분 젤 베이스로 산뜻하게 발리며 밀착력이 좋다. 베타카로틴, 캐롯추출물이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고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기미와 주근깨를 케어하며 피부 탄력 개선을 돕는다. 50mL 1만9000원 대.

-앰플엔 세라마이드샷 베리어 선케어 SPF50+ PA++++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무기 자외선 차단제. 끈적임 없이 가볍게 발리며 백탁과 번들거림 없이 촉촉하게 마무리된다. 세라마이드와 악티게닌 성분이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한다. 40mL 2만원 대.

Make-up
■ Base Make-up

-아임미미 아임 베어스킨 톤 컬러 SPF45 PA+++
무기 자외선 차단 성분을 함유한 선크림 겸용 베이스다. 백탁 없이 가볍게 발리며 자연스럽고 건강한 피부톤을 연출한다. 프로비타민D와 클로렐라, 베르가못, 유칼립투스잎오일 등 식물성 추출물이 지친 피부를 회복시킨다. 30mL 1만8000원 대.

-메이블린 뉴욕 슈퍼 스테이 파운데이션

워터프루프 락킹 필름이 코팅돼 무너짐 없이 24시간 지속되며, 고밀도 피그먼트로 적은 양으로 피부 잡티와 요철을 커버한다. 유분과 피지를 컨트롤하는 마이크로 파우더 성분을 함유했으며 밀착력이 뛰어나 묻어나지 않는다. 30mL 3만원 대.

-컨시크 올데이커버 쿠션 블랙에디션

얇고 가볍게 밀착되지만 커버력이 뛰어나며 피부톤 보정이 가능하다. 촉촉하게 마무리돼 각질과 건조함에 대한 걱정이 없다. 기미, 여드름 흉터, 홍조 등 9가지 피부 결점을 감춰준다. 15g 3만8000원 대.

-포니이펙트 커버스테이 쿠션 파운데이션 이엑스
매끄럽고 가볍게 밀착되며 30시간 메이크업이 지속된다. 크기가 다른 3가지 입자로 형성된 밀착 네트워크가 피부 굴곡을 꼼꼼하게 커버한다. 포트마리골드꽃 성분이 피부를 진정시키며 달맞이꽃 추출물이 번들거림 없는 피부로 만든다. 15g 3만9000원 대.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피니쉬 세팅 팩트
미세한 파우더 입자가 모공과 잔주름 사이를 커버해 매끈한 피부결을 만든다. 오일 프리의 미세한 파우더가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며 피지와 유분을 컨트롤하는 세범 커팅막이 하루 종일 보송한 피부를 연출한다. 4g 1만6000원 대.

-어반디케이 올 나이트 메이크업 세팅 픽서
베이스 중간, 또는 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 분사하면 화장이 지워지거나 번지는 것을 막고 지속력을 높인다. 스킨케어 후 스펀지에 분사해 얼굴을 두드리면 베이스 단계에서 기초가 밀리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 아이섀도, 블러셔 메이크업 때도 브러시에 분사해 사용하면 발색력과 지속력이 더 높아진다. 30mL 2만1000원 대.

■ Color Make-up


-힌스 트루 디멘션 래디언스 밤
끈적임 없이 가볍게 밀착되며 자연스러운 광택을 낸다. 가볍고 촉촉한 사용감으로 뭉치거나 기름지지 않는다. 하이라이터뿐 아니라 치크, 아이, 립 컬러로도 활용 가능한 멀티 유즈 아이템이다. 6가지 컬러가 나와 있다. 10g 2만9000원 대.

-fmgt 픽서 프루프 마스카라
속눈썹 컬링이 처지고 마스카라가 번지는 것을 방지하는 픽서&부스터 마스카라다. 일반 마스카라를 사용하기 전 바르면 속눈썹이 더 길고 풍성하게 연출된다. 단독으로 사용해도 매끄럽고 윤기 있는 C컬 속눈썹이 완성된다. 10g 1만1000원 대.

-지베르니 밀착 펜 라이너
텐션감이 있는 스펀지 펜으로 끊김 없이 균일하게 원하는 눈매를 연출할 수 있으며 고발색 피그먼트를 사용해 또렷하게 라인이 유지된다. 워터프루프 평가 시험을 완료해 물 속에서도 메이크업이 흐트러지지 않는다. 1g 1만5000원 대.

-헤라 센슈얼 스파이시 누드 볼륨 매트
매트한 립 제형으로 타고난 듯 도톰한 입술로 연출하는 플럼핑 기능이 특징이다. 입술 주름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으며 3일간 효과가 지속돼 입술을 매끈하게 연출할 수 있다. 향신료에서 영감을 받은 8가지 컬러로 구성돼 있다. 3.5g 3만5000원 대.

Hair & Body Care


■ Hair Care


-솔랩 프리미어 하이그로 앰플 팩
일명 ‘두피 수면 앰플 팩’으로 취침 전 두피에 뿌리면 잠든 사이 두피와 모근에 비타민을 충전한다. 12가지 비타민 복합체를 함유했으며, 선인장 콤플렉스 성분이 두피에 보습을 더하며 건강하게 만든다. 염증, 탈모 부위에 집중적으로 사용, 관리해도 좋다. 40mL 2만8000원 대.

-비욘드 힐링포스 스캘프 클리닉 샴푸
어성초, 자소엽, 상백피, 당약 등 8가지 식물추출물 포뮬러가 자극받은 두피를 진정시키며 영양을 전달한다. 3년간 화학비료와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땅에서 거둔 카렌둘라꽃, 마시멜로뿌리, 성모초 등 에코 성분들이 건강하게 두피를 관리해준다. 450mL 3만4000원 대.

-프레시팝 제로톡스 두피정화 헤어식초
워터 타입 헤어 트리트먼트로 두피와 모발을 부드럽고 윤기 있게 가꾼다. 사과수추출물이 모발 큐티클을 정돈하며 비니거 성분이 두피 표면을 매끈하게 정화한다. 파라벤, 실리콘오일, 동물성 원료 등 20가지 화학성분을 첨가하지 않았다. 200mL 1만2000원 대.

-로레알파리 토탈리페어5 샴푸

손상된 모발 사이에 세라마이드를 채워 머릿결을 부드럽게 만든다. 모발 끊어짐과 건조함, 푸석거림, 윤기 없음과 갈라짐 등을 해결한다. 450mL 1만2000원 대.


■ Body Care


-티엘스 몰로키아 리프레싱 샤워 젤
피부 정화 기능이 뛰어난 몰로키아 추출물 77.3%를 함유했다. 93% 항균 효과를 검증받아 외출 후 피부에 남아있는 유해 세균과 바이러스를 제거한다. 유사 세라마이드가 피부 보습장벽을 유지하며 코코넛 유래 계면 활성제를 사용해 피부 자극이 적다. 300g 3만2000원 대.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버블워시 앤 샴푸
페이스, 바디, 헤어까지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 제품이다. 풍성한 세라마이드 미세 거품이 피부 장벽을 보호하며 자극 없이 씻어준다. 눈이 따갑지 않을 만큼 순하다. 영국 인체 안자극 테스트 결과 99.9% 저자극을 확인했다. 400mL 1만7900원 대.

-프라도어 프라도란트 바디 데오 스틱
땀과 피지로 인한 불쾌한 체취를 산뜻하게 케어하는 저자극 데오도란트. 주름개선과 미백 이중 기능성 제품이며 하이포 알러지,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무향과 바닐라 파우더리향 두 가지가 있다. 26g 1만9000원 대.


■ Inner Beauty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슬림

3가지 녹차 성분을 배합한 카테플러스TM 성분이 체지방과 콜레스테롤을 관리한다. 카페인 저감화 공정으로 카페인 섭취 부담을 줄였으며 비타민C가 함유돼 항산화 작용을 한다. 한국 비건인증원에서 비건인증을 받았다. 90정 3만3000원 대.

-큐브미 슬림큐브 구아바잎 추출분말이
당질이 포도당으로 분해되는 것을 막아 식후 혈당상승을 억제한다. 녹차 카테킨이 체지방과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를 돕고 알로에 전잎이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한다. 45.64g(1.63gⅹ28포) 4만원 대.


글/계수미 기자 soomee@donga.com
이지은, 박별이(뷰티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goldengirl#트렌드#뷰티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