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다면 현재 앱 장터에 존재하는 수많은 앱 중 어떤 앱이 사용자에게 인기를 끌고 있을까? 2018년 6월 1일 금요일을 기준으로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인기를 끈 앱을 다운로드 순위, 유/무료 순위, 수익 순위 등을 통해 알아보자.
한국 순위 TOP 10

지난 6월 1일 금요일, iOS 전체 순위에서는 '윈드러너z for Kakao'가 1위를 차지했다. 조이맥스가 출시한 횡스크롤 러닝 액션 게임(플랫폼 게임) 장르로, 4명이 실시간으로 멀티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단순히 달리기만 하는 기존의 러닝 액션 게임과 차별화하기 위해 길드 배틀, 보스전, 미니게임 모드 등을 추가한 것도 특징이다.

더본코리아가 출시한 '더본쿠폰' 앱이 전날대비 226단계 상승하여 다운로드 순위 9위에 올랐다. 지난 1일 금요일, 더본쿠폰 앱을 통해 요리연구가 백종원의 프랜차이즈인 '새마을 식당'의 대표 메뉴를 반값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열었다. 전용 앱을 통해 쿠폰을 이용할 수 있는 만큼, 해당 이벤트가 다운로드 순위 상승에 큰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할 수 있다.

구글 플레이

스트레스 해소 게임 'Kick the Buddy'가 6월 1일 금요일 구글 플레이 전체 다운로드 순위에서 2위를 기록했다. 이 게임은 무대 가운데에 위치한 인형을 수박, 칼 등 다양한 아이템을 이용해 공격하며 스트레스를 푸는 방식이다. 6월 1일 기준으로 벨기에, 영국, 폴란드 등 25개국의 전체 카테고리 다운로드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

6월 1일 전체 순위 및 전날 대비 변화
iOS 전체 순위 (11위-30위)

구글 플레이 (11위-30위)

동아닷컴 IT전문 이상우 기자 lswoo@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