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자보수까지 직접관리 ‘투웨니퍼스트’ 아파텔 분양

입력 2017-03-15 10:00수정 2017-03-15 10:2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여의도, 염창 투웨니퍼스트 오피스텔 투시도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주거용 오피스텔에 거주하는 박모씨는 준공 후 2년이 지난 시점에서 집 안에 물이 새는 것을 비롯해 건물 곳곳에 발생한 하자 문제로 골머리를 앓고 있다. 피해보상은 커녕 건축주, 시공사, 감리자 모두 서로 책임을 미루고 있어서다. 구청에서는 별 다른 구제방안을 내놓지 못해 박모씨를 비롯한 입주민들은 민사소송을 준비 중이다.

11.3 대책이후 주거용 오피스텔이 수요자들의 큰 관심을 얻고 있는 가운데 일부 오피스텔에서는 준공 후 발생하는 하자보수 문제로 입주민들이 큰 피해를 입고 있다. 문제는 하자가 발생 했음에도 불구하고 수리는 커녕 건축주, 시공사, 감리자 모두 책임을 전가하는가 하면 입주민들이 수리비를 부담하는 등 그 피해를 고스란히 떠안는다는 점이다.

일반적으로 오피스텔 하자가 발생하면 시공사가 위탁관리업체를 선정해 건물 하자보수를 진행한다. 하지만 위탁 운영이기 때문에 접수 후 피드백 및 업무처리가 상당히 늦어 민사소송까지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 반면 대명종합건설이 짓는 ‘투웨니퍼스트’ 주거용 오피스텔의 경우 직접시공은 물론 위탁사 운영 체제가 아닌 시공사가 직접 (주)투웨니퍼스트 C&A(관리전문회사)를 설립해 하자보수 문제가 발생하면 신속하고 빠르게 처리할 예정이다.

대명종합건설 관계자는 “대명종합건설은 오피스텔 시공시 가장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것이 안전하고 튼튼한 집”이라며 “혹여 조금이라도 하자가 발생한다면 보다 빠른 조치를 취해 입주민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한편 종합건설회사 대명이십일은 염창ㆍ신길역 초역세권에 투웨니퍼스트 아파텔을 각각 분양한다. 두 단지 모두 초역세권 입지와 최신형 가전, 가구가 제공되는 풀퍼니시드 시스템, 특화된 상품설계가 적용된 만큼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동1가 92-4, 93번지 일대에 조성되는 여의도 투웨니퍼스트는 지하 2~지상 14층 1개 동으로 오피스텔 전용면적 29~42㎡ 총 36실,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면적 24~36㎡ 총 16가구로 구성된다. 단지는 지하철 1ㆍ5호선 환승역인 신길역 초역세권 단지로 여의도는 물론 강남, 상암, 마포, 용산 등이 인접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여기에 차량을 통해 여의대로 약 3분, 마포대교 6분대에 진입이 가능하고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서부간선도로 등이 가깝다.

단지를 중심으로 1km 이내에 프리미엄 생활 인프라도 조성돼 있다. 한강 및 영등포공원, 샛강생태공원, 여의도 공원이 가깝고 타임스퀘어, 신세계백화점, 영화관, IFC 몰이 인접해 있어 원스톱 쇼핑ㆍ문화 생활이 가능하다.

서울 강서구 염창동 262 외 2필지에 분양예정인 ‘염창 투웨니퍼스트’는 지하 1~지상 14층 1개동, 전용면적 28㎡ 단일, 총 96실로 구성된다. 염창 투웨니퍼스트는 우수한 입지여건이 최대 장점이다. 9호선 염창역이 도보 2분 거리에 있으며, 이를 통해 서울 중심 업무지구 중 하나인 여의도와 김포공항을 단 2정거장(급행)으로 이동할 수 있어 출퇴근하기 편리하다.

또 차량으로 염창JC, 올림픽대로, 월드컵대교(2020년 개통예정), 강변북로, 공항대로 등 주요 간선도로 이용이 수월하다. 이를 통해 여의도 중심 업무지구까지는 10분 대, 김포공항까지는 17분 대에 이동이 가능하다. 인근 상암, 마포, 마곡지구도 가깝다. 쾌적한 주거여건도 갖췄다. 단지 인근에 용왕산 근린공원, 목동 근린공원, 안양천, 한강 등이 위치해 있어 건강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두 단지 모두 아파트와 오피스텔이 합쳐진 아파텔 형태로 최신형 가전과 가구가 제공되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으로 지어진다. 먼저 3베이 구조(일부세대 제외) 등 희소성 높은 중소형 평면을 도입해 1인 가구 외에도 신혼부부, 3인가족 등이 거주 하기에 충분하다. 크고 넓은 창호를 적용해 자연채광과 통풍, 환기가 용이하게 설계된 것도 특징이다. 다른 오피스텔 대비 약 30cm 가량 층고를 높여 내부 개방감도 극대화했다.

염창, 여의도 투웨니퍼스트의 분양홍보관은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 5가 32-2 코트론빌딩 5층에 있다.

동아닷컴 이은정 기자 ejlee@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