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코일바이오텍코리아, 프리미엄 건강·화장품 브랜드 ‘파이코어’ 출범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입력 2016-10-19 16:36수정 2016-10-19 16:41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미세조류 기반의 건강 및 화장품 브랜드 ‘파이코어’가 출시한 프리미엄 오메가-3 제품 ‘식물성 알게 오메가-3 DHA’. 사진제공= 파이코일바이오텍코리아.
미세조류 전문기업인 파이코일바이오텍코리아㈜ (이하 PBK)는 미세조류 기반의 건강 및 화장품 브랜드 ‘파이코어’를 출범시켰다.

PBK는 스탠포드 내 카네기 연구소 출신의 세계적인 미세조류학자 임창순 대표가 설립한 바이오 벤처기업으로, 첨단 배양기술을 보유한 것으로 유명하다. 천연 건강기능식품 섭취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미세조류 기반 건강 및 화장품 브랜드 파이코어의 출범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브랜드 출범과 동시에 파이코어가 선보인 제품은 PBK만의 기술과 노하우로 제조된 프리미엄 오메가-3 제품인 ‘식물성 알게 오메가-3 DHA’다. PBK에 따르면 해당 제품에는 PBK만의 3중 안전기술(Triple.N Safe Technology)이 적용돼 있다.

독자 발굴한 유전자 조작을 하지 않은 천연 마이크로알게(미세조류)를 사용했고, 중금속이나 환경호르몬 오염의 위험성이 있는 생선 등의 동물성 원료가 완전히 배제된 자연과 가장 유사한 환경의 배양공정에 따라 생산이 이뤄진다. 또한 저온 초임계추출공정을 통해 화학 잔여물의 위협으로부터 가장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주요기사
특히 원료를 수입하여 생산하는 제품들과는 달리, 국내 PBK 공장에서 균주를 배양하고 DHA 추출 후 10일 이내에 생산까지 완료되기 때문에 국내에서 제조한 신선한 DHA제품이라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한편, PBK는 2009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실리콘밸리 내 멘로파크(MenloPark)에 위치한 Phycoil Biotechnology International, Inc (이하 PBI)가 전신이다. PBI는 2010년, 원시적인 광합성 방식이나 기존의 발효방식을 뛰어넘는 새로운 미세조류 특허 배양기술인 PSP(Phycoil Signal Process)를 개발한 회사다.

이를 토대로 2012년 파이코일바이오텍코리아㈜를 설립했으며, PSP배양기술을 적용하여 독자 확보한 미세조류 균주로부터 다양한 바이오 소재를 제품화하는 상업화 공정(scale-up process)을 완성했고, 2015년 전용 공장을 준공해 상업생산에 성공했다. 현재는 다양한 바이오 제품을 생산하는 세계 최고의 미세조류 바이오 기업을 목표로 성장하고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