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가 바람피우는 7가지 이유를 보니…

  • 동아일보
  • 입력 2013년 1월 24일 17시 15분


코멘트
남자는 왜 바람을 피울까.

이에 대한 흥미로운 분석이 미국 야후의 여성 중심 정보 사이트 '샤인(Shine)'에 최근 실렸다.
제목은 '남자가 바람을 피우는 7가지 이유'.

어떤 것은 당신이 충분히 짐작할 수 있는 내용. 하지만 일부는 전혀 생각지도 못한 것일 수 있다.

자, 그럼 남자는 왜 바람을 피우는지 한 가지씩 살펴보자.

▽첫 번째 이유 : 친밀한 관계를 피하려고
"남자 중 일부는 연인과 정말 친밀해지는 걸 피하고자 바람을 피운다. 이런 유형의 남자는 친밀한 관계를 두려워한다. 그래서 이들은 아내나 여자친구와 거리를 두기 위해 바람을 피운다." 정신과 전문의 게일 솔츠 씨의 설명이다.

이런 남자는 누군가에게 전적으로 의지하지 않기에 마음의 상처를 받지 않는다고 한다.

▽두 번째 이유 : 친밀함을 갈망해서
첫 번째 이유의 정반대. 연인이 아닌 다른 사람에게서 친밀함을 찾는 경우다.

성 전문가 에밀리 모스 씨에 따르면 일부 커플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관계가 시들해진다. 문제는 친밀함이 부족해졌음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해 대화하지 않는다는 것.

이런 때 어떤 남자는 연인과 대화를 통해 해결책을 찾는 대신 몰래 딴 여자를 만나는 게 더 낫다고 생각한다.

▽세 번째 이유 : 신혼의 '황홀한 맛' 못 잊어…
모든 남녀가 처음에는 서로 좋아 죽고 못 산다. 하지만 그런 격렬한 감정은 얼마 안 가 사그라지고 서로에게 편안한 느낌이 들게 된다. 이런 게 나쁜 건 아니다.
그런데 늘 '처음의 짜릿함'을 바라는 남자가 있다. 그는 그걸 찾아 밖으로 나선다.

▽네 번째 이유 : 여자를 지배하고 싶어서
앞서 언급한 정신과 전문의 솔츠 박사는 남녀관계에서 주도권을 쥐고 여자를 지배하고 싶어 바람을 피우는 남자가 있다고 밝혔다.

▽다섯 번째 이유 : 의지 부족
성 전문가 모스 씨는 일반인에겐 변명처럼 들리겠지만 나약한 남자는 기회가 왔을 때 '노(No)'라고 거부할 만큼 충분히 강하지 않기에 외도를 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여섯 번째 이유 : 전에 위기를 잘 모면했기 때문에
솔츠 박사에 따르면 모든 바람둥이가 부정한 짓을 반복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맨 처음 외도를 하게 된 이유를 파악하려는 노력을 하지 않거나, 다른 사람은 신경 쓰지 않는다는 태도를 갖고 있다면 '상습범'이 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일곱 번째 이유 : 변화를 원해서
사랑하는 여자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바람을 피우는 남자가 있다. 성 전문가 모스 씨는 "그런 남자는 '다른' 여자에 대한 갈망 때문에 바람을 피운다고 인정한다"며 "그들은 현재 연인과 행복한 관계를 맺으면서도 바람을 피운다"고 설명하며 '터무니없다'라고 꼬집었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
[채널A 영상] 이혼 시 양육비, 명확한 기준 나왔다


[채널A 영상] “내 아내 내놔” 처형 집에 사제폭탄 터뜨린 남편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