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파일]현대·기아차그룹 ‘봄맞이 봉사활동’ 外

  • 입력 2007년 3월 29일 03시 00분


코멘트
■현대·기아차그룹 ‘봄맞이 봉사활동’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은 28일부터 한 달간 현대차, 기아차, 현대제철, 현대모비스 등 18개 계열사 임직원 및 가족 1만여 명이 참가하는 ‘봄맞이 봉사활동’을 전개한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 기간에는 첫 1주일을 ‘최고경영자(CEO) 봉사 주간’으로 정해 현대자동차 김동진 부회장을 비롯해 기아차 최종길(소하리 공장장) 전무, 현대모비스 홍동희(기술연구소소장) 부사장, 현대제철 김재주(인천공장장) 부사장 등 각 계열사 CEO 및 임원진이 부부 동반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한다.

■기업銀, 신입행원 180명 내달 원서접수

기업은행은 28일 신입행원 180명을 신규 채용키로 했다고 밝혔다. 모집분야는 △개인금융 △기업금융 △마케팅 △자산운용 △정보기술(IT) △투자은행(IB) 등이다. 원서는 다음 달 11∼23일 기업은행 홈페이지(www.ibk.co.kr)를 통해 제출할 수 있다.

■디지털월드, 초소형 디지털TV 수신모듈 개발

디지털TV 솔루션 전문업체 디지털월드는 유럽·아시아지역 디지털 방송 표준규격인 ‘DVB-T’가 적용된 초소형 디지털TV 수신 모듈을 개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제품은 기존 제품의 3분의 1 크기인 실리콘 튜너를 장착해 크기를 많이 줄였고, 소비전력도 낮춘 것이 특징이다. 디지털월드 측은 “다음 달 중에 이번 신제품을 채용한 내비게이션이 시판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노스페이스 ‘울산 삼산 매장’ 문 열어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사진)는 최근 울산 남구 달동에 200평 규모의 초대형 ‘울산 삼산 매장’을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70평 이상 규모의 ‘X-라지 스토어’ 30여 개 중에서도 가장 규모가 큰 삼산 매장 옥상에는 한국의 대표 산악인 박영석 대장의 높이 6m 대형 밀랍인형이 설치돼 울산의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노스페이스 X-라지 스토어는 매장 안에 인공암벽, 카페, 쉼터 등을 만들어 쇼핑과 함께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비락, 비피더스균 보호 ‘장건강우유’ 출시

㈜비락이 비피더스균을 마이크로캡슐로 감싼 신개념 우유 ‘장건강우유’를 출시했다. 장건강우유는 비피더스균을 이중 마이크로캡슐로 감싸 체내에서 소화되는 동안에도 죽지 않고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하는 제품이라고 비락 측은 설명했다. 또 캡슐이 미생물 크기인 2μm 정도라 육안으로 관찰하기 어렵고 마셔도 이물감이 느껴지지 않는다고.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