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동정]‘윤세주·이원대 열사 기념사업회’ 外

  • 입력 2004년 6월 11일 19시 10분


코멘트
◇윤세주·이원대 열사 기념사업회(회장 조진호)는 12일 오후 3시 서울 서대문구 독립공원 독립관 세미나실에서 의열단의 후신으로 중국에서 독립운동을 펼쳤던 조선의용대 창군 65주년을 맞아 ‘불멸의 민족혼’ 출판기념식 및 학술강연회를 연다.

◇도산아카데미연구원(원장 백두권·白斗權 고려대 교수)은 16일 오전 7시 서울 중구 밀레니엄힐튼호텔 그랜드볼룸A에서 김대환(金大煥) 노동부 장관을 초청해 ‘향후 노사관계 전망과 노동 정책 방향’이라는 주제로 조찬 세미나를 개최한다.

◇한글문화연대(대표 김영명·金永明)는 19일 오후 4시 한림대 서울센터 제1관 지하1층 강당에서 ‘간디의 위대함’이라는 주제로 문명비평 토론마당을 연다.

◇한국민사법학회(회장 이은영)는 12, 13일 광주 전남대에서 상가임대차, 퍼블리시티 권리(공표권) 등 민법학의 새로운 쟁점에 관한 주제로 하계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원장 김장호·金章鎬)은 15∼18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대회의실에서 아태지역 10개국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인적자원개발 및 직업교육 훈련분야 연수를 실시한다.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소장 김헌태)는 16일 오후 2시 서울 국회의원회관 소회의실에서 ‘한국인이 생각하는 성장과 개혁’이라는 주제로 창립 1주년 기념 심포지엄을 연다.

◇대한암환우협회(총재 최환영·崔煥英)는 12, 13일 강원 횡성 성우리조트에서 창립 4주년 기념식 및 5년 이상 생존 말기 암환자 완치 축하회를 갖는다.

◇전국대학 취업실(과)장협의회(회장 강길훈·姜吉勳 용인대 취업장학실장)는 16∼18일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중소기업청과 함께 전국 4년제 대학 취업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고학력 실업난 해소를 위한 세미나를 연다.

◇충북대(총장 신방웅·申芳雄)와 금오공과대(총장 김재훈·金在勳)는 11일 교직원 및 학생 교류, 정보 및 자료 교환, 공동 학술회의 추진 등을 내용으로 하는 학술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 ◇한국신문협회(회장 홍석현)는 11일 강원 원주시에 있는 육군 36사단을 방문해 장병 및 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세탁기 티셔츠 등 1000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했다. 홍 회장을 비롯한 회원 24명은 부대 관계자로부터 부대 현황에 관한 설명을 듣고 장병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연세대 정치외교학과 동창회(회장 이우복·李雨馥)는 14일 오후 6시반 이 대학 동문회관 대회의실에서 ‘2004 연정(延政)의 밤’ 행사를 갖는다.

◇권대봉(權大鳳) 고려대 교육대학원장은 최근 아주대에서 열린 한국평생교육학회 정기총회에서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다.

◇김명엽 연세대 음대 교수는 최근 열린 한국합창지휘자협회 정기총회에서 제3대 이사장으로 선출됐다.

◇성균관대(총장 서정돈·徐正燉)와 숙명여대(총장 이경숙·李慶淑)는 14일 오전 11시 숙명여대 행정관에서 학생 연구인력 교류 및 학술회의 공동 추진 등을 골자로 한 학술교류 협정을 체결한다. ◇쓰레기문제해결을 위한 시민운동협의회(집행위원장 김재옥·金在玉)는 21∼24일 서울대 호암교수회관 컨벤션홀에서 국제시민환경단체인 ‘GAIA’와 함께 ‘2004 아시아 폐기물 시민환경회의’를 연다.

◇한국해양전략연구소(소장 김홍렬·金弘烈)는 17일 오전 7시반 서울 용산구 전쟁기념관 무궁화홀에서 강종희 한국해양수산개발원 박사를 초빙해 ‘한국해운산업과 국가경제’라는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