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입력 2001년 6월 19일 01시 33분
공유하기
글자크기 설정
주민들은 “마을에서 부천시를 연결하는 버스 노선이 없어 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다”며 장수동까지 운영하는 15번 버스를 부천 송내역까지 연장, 운행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구했다.
주민들은 또 15번 버스를 타려면 1㎞ 가량 떨어진 장수동 종점까지 걸어가야 한다며 마을과 가까운 인천대공원 앞에 정류장을 설치해 달라고 건의했다.
양변기 절수장치제조업체인 인천 신우워터스(주)는 양변기나 세면대 급수장치를 간단하게 조작해 수돗물을 최고 20%까지 줄일수 있는 ‘수돗물 절약방안’을 내놓았다.
이 방안은 양변기 물탱크(13ℓ) 내 공 모양의 부구를 연결하고 있는 철제봉을 아래로 약간만 구부리면 10∼20%(1.3∼2.6ℓ)의 물을 줄일 수 있다. 이같은 방법은 벽돌 하나를 양변기 물탱크에 넣는 것보다 2∼4배 가량의 물 절약 효과가 있다.
인천 남동구 간석동 간석사거리∼농장주유소 구간 764m가 14일 주, 정차 금지구역으로 지정됐다. 남동구는 이 구간도로가 왕복 4차선에서 6차선으로 확장 개통된 이후 차량 통행이 증가해 기존 노상주차장을 없애고 주 정차 금지구역으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경인고속도로 노선번호가 오는 8월부터 ‘2번’에서 ‘120번’으로 변경된다. 또 서해안고속도로의 경우 인천 종점∼서창JC(11번) 명칭이 기존 서해안고속도로에서 제2경인고속도로로 변경돼 기존 제 2경인고속도(15번, 서창JC∼안양 종점)로 통합되고 고속도로 번호도 ‘110번’으로 단일화 된다. 서해안고속도 남동IC∼안산구간과 신갈∼안산고속도로가 기존 영동고속도로로 통합돼 ‘50번’으로 통일된다. 서울외곽순환도로의 번호는 ‘101번’에서 ‘100번’으로 바뀐다.
경기 부천 송내역 일대 문화의 거리가 ‘즐거운 상상이 쌓이는 거리(일명 Pipi거리)’로 새롭게 태어난다.
이 거리에는 녹지공간과 놀이마당, 스포츠광장, 조각거리 등이 조성된다. 송내역 왼쪽 광장에는 각종 소규모 문화행사가 열릴 수 있는 원형마당이, 오른쪽에는 철쭉, 장미길 등이 들어선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