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책 나왔네]로테와 루이제外

  • 입력 2000년 3월 24일 19시 33분


▼초등학생용▼

▽로테와 루이제 (에리히 케스트너 글, 발터 트리어 그림)〓머리 모양만 다르고 생김새는 똑같은 얌전이 로테와 말괄량이 루이제. 여름 캠프에서 처음 만나자 서로 뾰로통하게 굴지만, 원래 쌍둥이였다는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된다. 둘은 ‘왕자와 거지’처럼 서로 바꿔 살기로 약속하고, 두 집에서는 눈치채지 못하는데….

서로 다른 삶의 방식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동화. 시공사 5500원.

▽시튼 동물기 1 (어니스트 시튼 글, 그림)〓엄밀한 관찰과 정확한 지식이 살아있는 동물 문학의 고전.

소를 물어죽이는 늑대왕 로보, 뜀뛰기를 잘해 언제나 개를 따돌리는 산토끼 리틀워호스, 무리를 이끄는 지혜로운 까마귀 실버스팟 등의 이야기가 생생하게 소개된다. 까마귀의 울음소리가 악보로 실려있을 정도. 논장 6000원.

▽벌렁코 하영이 (조성자 글, 신가영 그림)〓흥분하면 코가 벌렁거려지는 초등학교 1학년생 하영이. 아빠가 뺑소니차에 치이는 바람에 병원비를 대기 위해 이사를 간다. 주인집 할머니의 무서운 모습에 하영이는 겁을 내는데…. 사계절 6500원.

▽눈빛으로 말할 수 있는 사랑 (채지민 글, 그림)〓선천성 청각장애를 가진 열 살짜리 소연이의 꿈은 가수가 되는 것. 그 마음속에 노랫가락이 울리고 있을까? 대학생 언니의 도움으로 수화 노래발표회를 연다. 장애인이건 정상인이건 더불어 함께 살아가야 하는 세상임을 깨우쳐준다. 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 비매품. 02-521-5364

▽새롬이가 쓴 나비 일기 (김관식 외 지음)〓동시 동화 속담만화 한자동화 등으로 엮은 2학년용 창의학습동화. 동화사 6000원.

▽세계를 무대로 내 꿈을 연주하고 싶어요! (김창 글, 김수자 그림)〓우리나라가 낳은 세계적 음악가 정명화 정경화 정명훈 이야기.

자기 자신에게 엄격하고 밝은 생각으로 최선을 다할 때 좋은 결과가 온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파란자전거 6500원.

▽어린이 논술 신문 (우리기획 엮음)〓편지글 기행문 독서감상문 등을 잘 쓰는 방법을 신문 형식으로 알려주는 책. 좋은 글을 읽고 직접 써 가면서 글쓰기 실력과 마음의 크기가 자라날 수 있도록 꾸몄다. 삼성출판사 8500원.

▼부모용▼

▽달님을 타고 놀아요 (모린 가스 지음)〓‘새들이 휘익휘익 동그라미를 그리며 날아가. 이제 더 들어가면 눈부신 바다가 나올 거야….’ 어린이를 옆에 앉히고 들려주는 상상 여행 동화. 별나라와 바닷가, 파티 등 행복한 공상으로 인도하면서 상상력의 폭을 키워준다. 정신세계사 7000원.

▽조각종이로 꾸미는 세상 (에드 엠벌리 지음)〓원 사각형 부채꼴 등 기본적인 형태를 조합하면서 예쁜 그림들을 엮어나간다.

유아가 사물을 정확히 관찰하여 특징을 간결히 묘사하는 방법을 알도록 해준다. 고슴도치 8000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