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가이드/6일]

입력 1999-07-05 19:09수정 2009-09-23 23:43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난 할 수 있어요―기타 그리고 나〈EBS 오후5·20〉

주말이면 어김없이 서울 대학로 마로니에공원을 찾는 꼬마 기타리스트 재민이(소외초등학교 5년). 6년째 일렉트릭 기타를 연주해온 재민이의 꿈은 최고의 싱어송 라이터 겸 기타리스트다. 밥먹고 숙제하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기타를 품에서 떼어놓지 않는다.

▼99전설의 고향―열녀문〈KBS2 밤9·50〉

양반가의 법도 때문에 얼마전 급사한 남자에게 시집온 소영. 호된 시집살이와 죽은 남편의 형인 난봉꾼 명진의 등쌀 속에서도 꿋꿋하게 지낸다. 그러나 소영을 사모하던 하인 석봉이 면천을 시켜주겠다는 명진의 꼬임에 넘어가 소영을 죽인다. 이들을 향한 소영의 복수가 시작되고….

▼TV문화기행―일본을 만든 아톰, 아톰을 만든 데쓰카 오사무〈KBS2 밤12·05〉

데쓰카 오사무는 일본 만화의 신으로 불린다. 일본이 세계대전에서 패망하여 절망감에 빠져있을때 그는 아톰을 만들어 일본인들에게 자부심을 심어 주었다. 데쓰카는 왜 만화를 그리려 했으며 만화가 무엇을 할 수 있다고 생각했던 것일까.

▼이상벽의 살맛나는 세상〈SBS 오후7·15〉 이상문씨는 45년간의 교직 생활을 정리하고 다시 학교로 돌아갔다. 초등학교 교장에서 수위로 새로운 인생을 열어가는 것. 독신인 강동택씨는 부모에게 버림받은 장애아들을 키우며 아버지 역할을 하고 있다. 닭꼬치를 팔며 아홉명의 아이들을 돌보는 강씨의 훈훈한 사연.

▼네트워크기획―고구려 백제 신라 사람들은 서로 말이 통했을까〈KBS1 밤12·00〉

많은 사람이 우리나라는 단일민족으로 이뤄져 있으므로 몇몇 국가로 나뉘어 있어도 당연히 말이 통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학자들 사이에서는 논란이 많다. 삼국지위지동이전 한조를 보면 마한은 제주도와 언어가 달랐다는 기록이 있다.

▼생방송 박찬숙의 터놓고 말합시다―생명보험회사 주식 상장, 특혜인가 순리인가?〈iTV 밤8·00〉

삼성자동차 빅딜이 무산되고 법정관리로 넘어가면서 삼성생명의 상장을 비롯한 생명보험사의 증시 상장 문제가 논란이 되고 있다. 생보사의 기업공개는 가능한가. 자본차액의 고객 환원은 이뤄질 수 있는가에 대해 토론한다.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