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가이드/10일]

입력 1998-12-09 18:36수정 2009-09-24 17:24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문화탐험 오늘의 현장〈KBS2 밤8·25〉

춤을 사랑하지만 마땅히 춤출 곳이 없어 방황했던, 그래서 한때는 ‘거리의 불량 소년들’로 오해받았던 경기 부천의 10대 소년들. 그러다 한 복지관의 도움으로 ‘인텐스’라는 댄스조직을 만든 뒤 문화 봉사 활동을 벌여 도시의 자랑이 된 이들의 젊음속으로.

▼개혁리포트Ⅳ―세금⑴탈세〈KBS1 밤10·00〉

지하경제 규모 1백조원, 탈세 추정액 20조원…. 대한민국은 탈세 천국인가. ‘유리알 지갑’ 샐러리맨들만 언제까지 국가재정의 ‘봉’이어야 하는가. 구멍가게에서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업종과 규모를 불문하고 광범위하게 자행되고 있는 탈세 실태를 추적.

▼다큐스페셜―희생, 승부〈MBC 밤11·05〉

10세 소년 원희(서 있는 어린이). 지난 여름 사고로 뇌사상태에 빠진 이 귀염둥이는 장기를 기증, 4명에게 새 생명을 안겨주고 짧은 생을 마감했다. 생명시리즈 오늘은 뇌사자의 장기 이식을 다룬 2부, 생체 간이식 수술을 다룬 3부를 연속 방영한다.

▼건강클리닉―아담의 고민, 전립선질환〈EBS 밤9·45〉

전립선 질환에 대해 살펴본다. 이어 정말로 아들 딸을 골라서 낳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증을 풀어본다. 배란주기 및 난세포의 주기로 태아의 성을 선별한다는 논리로 최근 도입된 ‘셀나스 임신법’을 비롯한 선별 임신법의 의학적 근거를 따져본다.

▼시사터치 코미디파일〈KBS2 밤11·00〉

물건 7천5백원어치를 훔치려던 주부를 잡은 슈퍼마켓의 20대 주인. 속옷차림으로 1주일간 반성문을 쓰게 하고 참회금까지 요구했다는데…. 또 알몸으로 백주대로를 도망치다 붙잡힌 차량 절도범 사건도 집중 취재했다. ‘시사포커스’는 성폭력 요주의 남자 유형.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SBS 오후7·15〉

전남 진도군 굴포리 대섬 앞 수심 9m의 바닷속. 한반도의 정기가 뻗어가는 출발점이어서 일본인들이 바닷속에 괴구조물을 설치해 놓았다는 소문이 도는 곳이다. 실제로 무엇이 있을까. 쇠말뚝이 있을까? 4년전부터 진행돼온 발굴 현장을 찾아가보니….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