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입력 1998년 10월 22일 19시 14분
공유하기
글자크기 설정
옹알이를 시작한 갓난아기들이 ‘뒤집기’능력을 겨룬다. 이어 아기들이 엄마뱃속에서도 냄새를 맡을 수 있는지 밝혀본다. 또 별난 장기로 엄마를 놀라게 하는 아기들을 소개. 발바닥 대신 발가락으로 걷는 아기, 생후 12개월만에 윗몸일으키기를 하는 아기….
▼특집2부작 짱구는 못말려―지구의 위기〈SBS 오후5·35〉
요란법석 엉덩이춤, 변화무쌍한 송충이 눈썹, ‘되바라진’ 한마디 한마디…. 국내에서도 폭발적 호응을 얻은 일본 잡지 만화 짱구를 일본 아사쓰사가 극장용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었다. 시리즈중 ‘액션가면 대 하이그레마왕’을 2회로 나눠 방영.
▼세상보기―조관일의 유쾌한 세상, 친절〈EBS 오후7·20〉
불친절지수 세계 5위, 폭력 사건 세계1위… 이해관계가 걸린 사람한텐 깍듯하지만 처음보는 타인은 전혀 배려하지 않는 무례한(無禮漢)들이 양산되는 것이 우리 사회의 현주소다. 조관일씨가 안타깝게 외친다.‘우리도 좀 서로에게 친절하게 살아봅시다’.
▼문화의 달 특별기획―판문점 콘서트〈KBS1 밤11·45〉
남북분단 후 최초로 20일 판문점 공동경비구역내 중립국 감시위원회 스위스 캠프에서 열린 ‘판문점 콘서트’실황. 스위스‘카르미나 4중주단’과 세계적 첼리스트 정명화씨가 슈베르트의 ‘현악 5중주곡’과 모차르트의‘불협화음’을 협연한다.
▼정미홍이 만난 사람―세상을 수청드는 여자, 이강원〈MBC 밤12·20〉
외교관 부인의 삶은 어떨까?여러나라에서 살아보는 생활이 화려할 것 같기도 하고, 어쩌면 정반대로…. 항상 수많은 손님을 치러야하고, 때론 남편 상사의 집에서…. 현직 대사 부인인 이강원씨가 30년간 8개국에서 살며 겪은 애환.
▼베스트극장―공춘택씨의 계약결혼〈MBC 밤10·00〉
늙은 아버지를 계약결혼시키려 하는 어느 가족의 이야기. 공노인(신구)이 반신불구가 되자 두 아들과 며느리는 아버지의 계약결혼을 서둘러 추진한다. 자신들에게 짐이 되는 것을 방지하고 재산상속에 주도권을 쥐기 위해. 그러나 마담뚜의 중개로….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