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눈 떠줘” 친구들 목소리에 기적…혼수상태 55일 만에 깨어난 소년
중국 중부 지역에서 교통사고로 55일간 혼수상태에 빠졌던 8세 소년이 반 친구들의 진심 어린 응원에 의식을 되찾아 감동을 주고 있다.29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후난성 웨양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류추시 군은 지난해 11월 교통사고를 당한 뒤 심각한 뇌 손상과 …
- 1일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중국 중부 지역에서 교통사고로 55일간 혼수상태에 빠졌던 8세 소년이 반 친구들의 진심 어린 응원에 의식을 되찾아 감동을 주고 있다.29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후난성 웨양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류추시 군은 지난해 11월 교통사고를 당한 뒤 심각한 뇌 손상과 …

가수 화사(HWASA)의 메가 히트곡 ‘굿 굿바이’(Good Goodby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다.‘굿 굿바이’ 뮤직비디오는 30일 오전 9시 20분 기준 화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1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10월 15일 오후 6시 음원과 함께 동시 공개된…

카네기 국제평화재단이 미국인 1500명을 상대로 설문 조사를 한 결과, 74%가 결국은 중국이 미국을 따라잡을 것이라고 답했다고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30일 보도했다. 미국의 유명한 외교정책 연구소 카네기 국제평화재단은 최근 미국인 1500명을 상대로 관련 여론 조…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설 명절을 맞아 신제품을 출시하고 앱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신제품 ‘삼색 카스테라’는 딸기, 바닐라, 녹차 세 가지 맛의 카스테라에 살구잼과 크림으로 상큼함을 더한 제품이다. 색동저고리, 무지개떡이 떠오르는 화사한 색감으로 명절 …

서울시·서울경제진흥원(이하 SBA, 대표이사 김현우)이 마곡입주기업협의회(회장 김낙희)와 마곡산업단지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산업단지 운영의 새로운 방향을 모색할 목적이다.이번 협약의 목적은 마곡산업단지가 안정적인 운영 단계에 접어든 현 시…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이 페이스북에서 일반인과 언쟁을 벌이다 상대의 자녀 사진을 무단 공개해 ‘아동 인권 침해’ 논란에 휩싸인 뒤, 나흘 만인 29일 결국 사진을 내렸다.앞서 지난 25일 배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혜훈 지명 철회와 관련된 글을 올렸다.배 의원은 “이혜훈이 자신의 지…

공천 헌금 등 김병기 무소속 의원의 각종 의혹에 ‘키맨’으로 불리는 이지희 동작구의회 부의장이 경찰에 재차 소환됐다.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는 30일 오전 9시30분부터 이 부의장을 피고발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 부의장이 수사기관에 소환된 것은 지난 21일에 이어 …

농구선수 이관희가 넷플릭스 예능 ‘솔로지옥5’를 리뷰하던 중 패널 홍진경을 향한 저격으로 비판을 받고 있다. 개인 의견을 넘어, 프로그램을 무려 시즌5까지 이끌어온 패널의 자격을 문제 삼는 듯한 발언이 대중의 반감을 키웠다.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농구선수갓관희’에는 “‘솔로지옥5’…

한국카처는 오는 2월 4일부터 7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6 코리아빌드위크(KOREA BUILD WEEK)’에 메인 스폰서로 참가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 자율주행 청소 로봇을 비롯해 다양한 스마트 청소 장비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한다.부스는 제1전시장 1홀 D-…

일본 도쿄전력은 2011년 동일본대지진 당시 사고가 일어난 후쿠시마(福島) 제1 원자력발전소의 2호기 원자로 압력용기에 대한 내부 조사를 올해 9월 이전에 시작할 방침을 밝혔다. 30일 현지 공영 NHK 등에 따르면 도쿄전력은 전날 해당 조사를 2026회계연도(2026년 4월~2027…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9일(현지시간) 미국이 세계 각국에 부과하는 관세가 지금보다 “훨씬 더 높을(much steeper) 수 있다”고 밝혔다. 뉴스맥스 등에 외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워싱턴DC 백악관에서 주재한 내각회의에서 그간 미국이 관세 조치에서 “매우 친절했…

조선시대 수도 한양을 방어한 3개 성곽이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에 도전한다.국가유산청 세계유산정책과 관계자는 30일 “서울특별시, 경기도, 고양시 등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지난해 9월 유네스코 세계유산센터에 ‘한양의 수도성곽(Capital Fortifications of Hanyang)…

몸무게가 80kg 후반으로 치달았을 때, ‘더 이상 이렇게 살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헬스장에 등록하고 거금을 들여 개인 트레이너와 함께 운동한 지 반년. 7~8kg 빠진 몸무게와 약간의 근육만으로도 전과는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된 것 같았다. 입던 옷을 모두 버렸지만 …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는 정부가 내놓은 ‘도심 주택공급 확대 및 신속화 방안’(1·29 공급대책)을 두고 “재개발 규제 완화가 빠지면서 정책의 실효성에 한계가 뚜렷하게 느껴진다”고 비판했다.송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공급 대책 실패를 핑계로 보유세 인상 등 …

육군이 최근 근거리 및 소형 드론 로봇에 대한 전투 실험을 주로 진행하는 실험부대인 ‘드론 유닛’을 출범시킨 것으로 확인됐다.30일 군 당국에 따르면 육군은 지난 28일 11사단 예하 기계화보병 부대 중 1개 중대를 드론 유닛으로 지정하고 시범 운용에 들어갔다. 드론 유닛은 드론과 로…
![어떻게 서브컬처 게임은 ‘오타쿠 게임’에서 ‘글로벌 장르’로 변신했을까?[게임 인더스트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29/133260542.1.jpg)
현재 게임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장르는 바로 서브컬처 게임입니다. 하위문화, 혹은 마이너 장르를 칭하는 단어인 서브컬처는 게임이라는 엔터테인먼트를 만나면서 고유의 영역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과거 유명 라이트노벨 소설의 게임화 혹은 캐릭터 수집에 집중했던 서브컬처 게임은 시간이 흘러 엄…

리미엄 가전 매장 LG전자 베스트샵 롯데백화점 본점이 새단장을 마치고 오는 2월 대규모 그랜드 오픈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사전 예약부터 본행사까지 약 한 달간 이어지며, 오픈을 기념한 지점 단독 혜택과 다양한 테마형 이벤트가 마련됐다. LG전자 베스트샵 롯데 본점의 그랜드 오…

‘초격차 스타트업 프로젝트’는 초격차 신산업(A = AI, 반도체, 양자·보안·네트워크, 로보틱스, 모빌리티, B = 생명·신약, 헬스케어, C = 콘텐츠, D = 국방·우주·해양, E = 기후, 에너지·원자력, F = 센서·공정 등 6대 전략사업 12대 기술)의 핵심 기술과 제품을 …

강남의 한 지하철역 화장실에서 구조된 유기 뱀 2마리 중 1마리가 국제적 멸종위기종인 '볼파이톤'으로 밝혀졌다. 주인이 나타나지 않으면서 해당 뱀은 국립생태원으로 이송됐다.

서울대학교 정시모집 합격자 중 일반고 출신 비율이 최근 11년 동안 기록 중 최고치를 기록했다. 과학고·영재학교의 의약학 계열 진학 제한과 내신 경쟁 부담 확대로 특목고 선호도가 낮아지면서 성적 우수학생의 일반고 진학이 늘어난 결과로 해석된다.종로학원이 30일 서울대 ‘2026학년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