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인사이드] ‘유틸리티맨’ 다저스 슈마커, 2차례 등판 방어율 0

  • 스포츠동아
  • 입력 2013년 7월 5일 07시 00분


■ 투수로 마운드 오른 야수들의 성적

화이트삭스 웰스는 150km 강속구 박수갈채
레인저스 머피, 97km 느린 커브 삼진 낚아
양키스 유격수 곤살레스 패전처리 나와 호투
메츠 레커는 9회초 등판 2점홈런 허용 쓴 맛


선발투수가 조기에 강판된 상황에서 불펜투수들을 동원하고도 큰 점수차를 극복하지 못했을 경우, 다음 경기를 위해 야수가 구원투수로 나서는 일이 메이저리그에선 종종 벌어진다. 올스타 브레이크를 향하고 있는 2013시즌, 그 어느 해보다 투수로 변신한 야수들이 양산됐다. 시속 90마일(145km)이 넘는 강속구를 뿌리는가 하면 시속 60마일(97km)에 불과한 배팅볼을 던지기도 하는 등 그 수준은 천차만별이었다. 비록 큰 점수차로 승부의 추가 이미 기울었지만, 마운드에 오른 야수가 포수를 향해 힘껏 투구하는 모습은 관중에게 색다른 볼거리로 다가선다.

● 스킵 슈마커(LA 다저스)

여러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는 선수를 일컬어 흔히 ‘유틸리티 맨’이라고 표현한다. 올 시즌 슈마커는 4일(한국시간) 현재 2루수와 좌익수로 26경기씩 출전했다. 중견수로는 14경기, 우익수로는 4경기에 각각 나섰다. 슈마커는 이에 그치지 않고 투수로 올 시즌 벌써 2차례나 마운드에 올라 유틸리티 맨의 진수를 보여줬다.

슈마커는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소속이던 2011년 다저스전에 등판해 애런 마일스에게 2점홈런을 얻어맞고 호된 신고식을 치른 적도 있다. 올 시즌 첫 마운드 나들이는 4월 30일 콜로라도 로키스와의 홈경기였다. 2-12로 크게 뒤진 9회초 6번째 투수로 마운드에 오른 슈마커는 2안타 1볼넷을 내주고 2사 만루 위기에 몰렸지만, 로키스 유격수 조나단 에레라를 1루수 땅볼로 처리해 무실점으로 이닝을 마쳤다.

다저스가 필라델피아 필리스에 1-16으로 대패한 지난달 29일, 돈 매팅리 다저스 감독은 9회초 슈마커를 또 호출했다. 첫 두 타자를 플라이 아웃으로 요리한 슈마커는 2루타 1개와 볼넷 2개로 만루를 허용했다. 대타 움베르토 퀸테로를 상대한 슈마커는 90마일짜리 강속구로 헛스윙 삼진을 잡아내 관중의 우레와 같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 캐스퍼 웰스(시카고 화이트삭스)


슈마커가 강속구를 과시하던 날 화이트삭스의 백업 외야수 웰스는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와의 더블헤더 제1경기에서 팀이 10-19로 뒤진 9회초 5번째 투수로 마운드에 올랐다. 대학 시절 투수로도 활약했던 웰스는 최고 93마일(150km)의 강속구를 주무기로 아스드루발 카브레라를 삼진으로 낚았다. 다음타자는 이날 3안타 3볼넷으로 맹활약한 3번 제이슨 킵니스. 풀카운트 접전 끝에 킵니스가 친 좌측선상으로 가는 타구를 좌익수 알레한드로 데 아사가 멋진 플레이로 잡아낸 덕에 웰스는 메이저리그 투수 데뷔전을 무실점으로 마쳤다.

● 데이비드 머피(텍사스 레인저스)

레인저스 좌익수 머피는 지난달 5일 보스턴 레드삭스전에 5번째 투수로 등판했다. 선발 저스틴 그림이 2회도 못 넘기고 8실점을 당한 데다, 8회초까지 5-17로 크게 뒤져 머피가 마운드에 오른 것. 대니얼 나바에게 2루타를 허용한 머피는 60마일의 느린 커브를 던져 마이크 카프를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이어 페드로 시리아코를 좌익수 라인드라이브로 처리한 뒤 강타자 데이비드 오티스마저 우익수 플라이로 잡아내는 기염을 토했다.

● 알베르토 곤살레스(뉴욕 양키스)

5월 16일 시애틀 매리너스전에서 양키스 선발 필 휴즈는 1회도 못 마치고 7실점으로 무너졌다. 4회부터 양키스의 3번째 투수로 등판한 브렛 마셜은 5.2이닝 동안 5실점하며 108개의 공을 던졌다. 9회초 2사 1·3루 위기서 조 지라디 양키스 감독은 유격수를 보던 곤살레스를 마운드에 올렸다. 곤살레스는 로버트 안디노를 맞아 3B-1S의 불리한 볼카운트에 몰렸지만 우익수 플라이로 처리해 이닝을 마쳤다.

● 앤서니 레커(뉴욕 메츠)

1일 워싱턴 내셔널스와의 홈경기에서 메츠의 백업 포수 앤서니 레커는 0-11로 크게 뒤진 9회초 6번째 투수로 등판했다. 올 시즌 무실점으로 경기를 마친 다른 야수들과는 달리 레커는 등판하자마자 볼 6개를 연달아 던진 뒤 이언 데스먼드에게 2점홈런을 허용했다. 그러나 나머지 3명의 타자를 모두 플라이 아웃으로 잡고 투수로서의 첫 임무를 완수했다.

손건영 스포츠동아 미국 통신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