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주 "두꺼운 그립 새 퍼터 덕봤다"

  • 입력 2007년 7월 9일 11시 34분


코멘트
"퍼팅그립이 너무 크고 두꺼워 민망했죠. 공식 대회에서는 처음 사용했는데 기대하지 못했던 우승을 가져올 줄이야..."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미국)가 개최한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AT&T 내셔널에서우승하며 시즌 상금 300만 달러를 돌파한 최경주(37.나이키골프)의 우승 원동력은 정교한 퍼팅이었다.

최경주는 9일(한국시간) 막을 내린 AT&T 내셔널 대회를 치르는 동안 300야드가 넘는 드라이브샷을 날리고 페어웨이 안착률도 73.2%을 기록했다.

그린 적중률도 75%에 이르렀지만 우승트로피를 안겨준 것은 퍼팅이었다.

이번 대회에서 최경주는 라운드 당 평균 28.8차례 퍼트를 사용했고 그린 적중시 퍼트 수는 1.685개로 출전 선수 중 2위.

특히 스티브 스트리커(미국)와 접전을 펼치던 후반 최경주가 성공시킨 안정된 파 퍼트와 버디 퍼트는 스트리커를 스스로 무너지게 만들기에 충분했다.

두툼한 사각 막대형 그립으로 쌓인 퍼터를 들고 나온 최경주는 자칫하면 우승권에서 멀어질 뻔 했던 12번홀(파4)에서 7.6m 짜리 버디 퍼트를 홀에 떨궜고 15번홀(파4)에서도 쉽지 않은 내리막 버디 퍼트를 성공시키며 우승을 확신할 수 있었다.

작년 7월 브리티시오픈 때는 일명 `집게발 그립'으로 퍼터를 잡아 눈길을 끌기도 했던 최경주는 완벽한 경기를 위해서라면 끊임없이 새로운 시도를 해왔다.

작년에 TV 광고를 보고 `슈퍼 스트로크'사가 만든 새로운 그립을 구입했다는 최경주는 "공식 대회에는 갖고 나오지 않고 집에서 연습할 때만 사용했다. 이번 대회를 앞두고 잘 맞는 것 같아 들고 나왔는데 만족할 만한 성과를 얻었다"고 말했다.

두꺼운 그립이 손목의 움직임을 줄여줘 안정된 퍼트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제작사가 홈페이지에 올려놓은 이 제품의 장점.

5주전 메모리얼 토너먼트에서 `골프의 살아있는 전설' 잭 니클러스(미국)에게 우승트로피를 받았던 최경주는 이번에는 우즈로부터 우승트로피를 받아 기쁨이 더 컸다.

최경주는 "두 대회 우승 모두 의미가 있지만 오늘은 재미교포들이 나와 열렬히 응원을 해 줘 너무 기쁘고 짜릿했다"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대회 주최자인 우즈도 트로피를 주며 "훌륭한 선수가 우승하게 돼 기쁘다" 덕담을 해줬다고.

아시아 선수로는 최다인 통산 여섯 번째 우승, 시즌 상금 300만 달러 돌파로 상금랭킹 4위 도약 등 풍성한 선물을 받은 최경주는 자신의 또 하나의 목표인 메이저대회 우승에 도전하기 위해 12일 브리티시오픈이 열리는 스코틀랜드 앵거스로 떠난다.

디지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