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네트웍스 “ESG 경영 핵심 키워드로 ‘新경영가치체계’ 미션·비전 발표”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1-06-10 08:00수정 2021-06-10 08: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코레일네트웍스(대표이사 양대권)는 ESG(환경·사회적 책임·지배구조) 경영을 핵심키워드로 한 신(新) 경영가치체계 미션·비전을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

코로나19로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국민신뢰 회복을 위해 新경영가치체계를 선포했다는 설명이다.

이번에 선정한 △미션은 ‘안전하고 편리한 철도서비스 실현’, △비전은 ‘철도를 더 가치 있게, 국민을 더 편리하게’, △4대 핵심가치는 ‘고객감동, 국민안전, 지속성장, 동반상생’ 이다. 이는 임직원 대상 공모전, 온라인 선호도 조사 등 내부 임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최종 결정했다.

또한 기관 설립 최초로 ‘청렴(淸廉), 존중(尊重)’을 사훈으로 수립하여 청렴을 바탕으로 이해관계자와 상호간 존중하는 기업문화 구축을 기본정신으로 재도약하려한다고 업체 측은 덧붙였다.

주요기사
양대권 대표이사는 “앞으로 코레일네트웍스는 新경영가치체계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중장기 경영 전략 수립,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핵심과제 설정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의 실효성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이번에 선포한 新경영가치체계를 바탕으로 임직원들과 함께 기관의 새로운 도약과 지속가능 성장을 위해 더욱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
오늘의 핫이슈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